서울 2억대 아파트! 21~25평 영등포 신길 ‘신풍역 신동아 파밀리에’ 주택홍보관 만원
상태바
서울 2억대 아파트! 21~25평 영등포 신길 ‘신풍역 신동아 파밀리에’ 주택홍보관 만원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30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교통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지하철 노선이 신규로 개통되는 지역은 인근 아파트값이 개통시기가 다가올수록 오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단지 바로 앞에 여의도 직통노선인 신안산선이 2018년 개통 예정인 총 1,650세대 영등포 신길동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신풍역 신동아 파밀리에’가 뛰어난 교통입지와 저렴한 가격으로 전용면적 69.42㎡(구21평)와 82.64㎡(구25평)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자녀들이 결혼, 직장 등으로 독립해 나가고 부부만 사는 1가구 2인이 늘면서 넓은 평수의 아파트를 유지하기 위한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 효율적인 가계운영을 원하는 사람들이 대거 늘어나면서 전국적으로 중소형 평형대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이 때문에 중소형 아파트의 몸값이 치솟고 있으며 신규 아파트의 경우 가장 먼저 프리미엄이 붙고 있으며, 찾는 사람이 많아 환금성 또한 높아지고 있다.

또한 최근에 분양하는 중소형 아파트는 공간 활용 면에서 뛰어난 설계와 같은 평형이라 할지라도 옛날 아파트보다 넓어 보이는 가시적인 효과와 공간 활용도가 높아 수요자들이 대형 아파트보다 중소형 아파트를 많이 찾고 있다.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413-8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영등포 신길 ‘신풍역 신동아 파밀리에’는 지하 2층, 지상 16~25층 18개동 총 1,650세대(예정)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69.42㎡(구21평) 456세대, 82.64㎡(구25평) 682세대, 89.25㎡(구27평) 340세대, 112.39㎡(구34평) 172세대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공급가는 3.3㎡ 당 1300만원대로 인근 시세 대비 훨씬 저렴하며, 계약금은 3천만원부터이며, 선착순 동·호수 지정 이후 정식 계약이 가능하다.

영등포 신길 ‘신풍역 신동아 파밀리에’의 가장 큰 장점은 강남, 여의도, 마포, 영등포, 구로․가산디지털단지 등의 중심업무지구를 지하철로 3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 2018년 개통 예정인 여의도 직통노선인 신안산선을 이용하면 여의도가 3정거장이면 도달이 가능하며, 도보 5분 거리의 7호선 신풍역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1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도보 12분 거리의 2호선 대림역까지 이용할 수 있어 트리플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영등포 신길 ‘신풍역 신동아 파밀리에’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서울, 경기, 인천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하고 무주택자나 85㎡미만의 주택 1채를 보유한 세대주만 조합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대략 20% 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추첨 없이 동·호수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내 집 마련의 또 다른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신풍역 신동아 파밀리에’는 인근의 신대림 2차 신동아파밀리에나 래미안에스티움, 래미안프레비뉴 등 신길뉴타운의 타 단지에 비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원이 사업 주체가 되어 시공사 선정, 토지 매입, 입주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기 때문에 시행사의 이윤, 마케팅비를 절감하여 거품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분양 받을 수 있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단지 주변으로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 등 영등포 쇼핑타운이 가깝고, 보라매병원, 명지성모병원, 강남성심병원, 보라매공원, 영등포구민체육센터, 원지공원이 인접해 있다. 또한 교육시설로는 도신초가 단지 바로 옆에 있으며, 대영초, 영남중, 대영중, 대영고 등이 가까워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구성은 18개동 전부 평평한 지형으로 전 세대 정남향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단지 중앙에 썬큰광장과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춘 꿈마루놀이터, 스포츠존, 근린공원인 에코가든이 조성되며, 단지 곳곳에 테마공원을 두어 쾌적한 녹지공간을 확보하였으며, 저층부를 위한 다양한 특화 설계로 여유로운 생활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다양한 복합 커뮤니티센터와 문화공간이 갖춰진다.

관계자는 “‘신풍역 신동아 파밀리에’는 인근에 분양 중인 ‘신대림 2차 신동아 파밀리에’에 비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실수요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어 빠르게 조합원 모집이 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영등포 신길 ‘신풍역 신동아 파밀리에’ 공급가격 및 기타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주택홍보관은 방문시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기다림 없이 원활한 관람과 상담을 위해서는 (전화예약)이 필수이다.

주택홍보관 문의 : 1833-58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