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 최적의 입지조건으로 상가투자자들 관심 몰려
상태바
‘위례신도시’ 최적의 입지조건으로 상가투자자들 관심 몰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3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위례신도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위례는 신도시 중에서 강남3구 중 하나인 송파구도 포함됐기 때문에 입지와 고속도로 등 교통망이 가장 우수하다. 때문에 입지조건과 교통망이 좋아 인구밀도가 높아져 상권형성에 유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아파트 분양권 프리미엄이 중간층을 기준으로 1억원 전후에 시세가 형성돼 있고, 서울과 가장 가까운 최적의 신도시라는 입소문과 함께 상가투자에도 관심이 몰리고 있다. 

트랜짓몰은 위례 신도시의 중심상권이 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트램라인을 사이에 두고 양쪽 건물에 포진 되는 상가들이 모여 상권을 이룰 예정이고 상가는 저층부에 집중시켜 생활가로를 형성하고 상층부에는 주거시설이 들어선다. 트랜짓몰 북층상권에선 SB트램스퀘어, 아이온스퀘어, 성희롱프라자 등이 초입에 위치하고 있다. 일부 점포는 이미 완공돼 일부영업 중이며, SB트램스퀘어는 지상10층 규모로 내년 6월경을 전후로 오픈 할 예정이다. 

위례신도시 상권은 입주아파트 주변인 중심부에서 서서히 활성화돼 내년 초부터 입주가 시작되는 주변 아파트로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017년 개통 예정인 우남역 주변도 초기 상권 활성화에 유리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상권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 된다. 

위례 상권형성은 역세권여부, 트랜짓몰 중심상권, 휴먼링 등 세가지를 자랑하고 있는 가운데 신도시 상가에 투자를 생각하고 있다면 주거지역 면적과 신도시 전체면적 각각에 대한 상업지 비율을 먼저 체크하고, 향후 신도시로 유입될 인구가 많은지, 신도시 내에서 소비하지 않고 다른 지역으로 나가는 인구가 많은 지 등 다양한 시각에서 꼼꼼하게 따져 봐야 한다. 자세한 분양 문의는 전화(02-412-38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