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볼륨 상실로 노안 왔다면…5D입체지방이식&에어쿠션이마지방이식
상태바
얼굴 볼륨 상실로 노안 왔다면…5D입체지방이식&에어쿠션이마지방이식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3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한 케이블TV 프로그램에서는 40대를 훌쩍 넘긴 나이에도 불구하고 동안 얼굴을 자랑하는 탤런트 김희애 씨의 비결을 살펴보는 내용을 방영했다. 여배우의 로망인 화장품 광고를 40이 훌쩍 넘은 나이에도 계속해서 하고 있는 그녀의 ‘동안 비밀’을 뜯어보는 프로그램이 구성된 것이다.

이처럼 ‘동안’이 심미적인 기준의 절대 잣대가 되는 시대가 된 것이 사실이다. 같은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을 갖게 되는 것이 이제는 건강하고 긍정적인 인상을 주는 시대가 된 것. 동안을 갖고 흐르는 세월을 막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동원되고 ‘비결’이 나도는 것은 이제 어색한 일이 아니게 됐다.

때문에 동안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제거하는 다양한 솔루션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얼굴 볼륨이 부족한 이들 또한 성형외과 등을 찾아 외과적 시술의 도움을 받기 위해 많은 문의를 하고 있다. 얼굴 지방이 부족해 볼륨이 없는 경우 ‘피부미인’이라고 하더라도 나이가 들어 보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얼굴 볼륨이 부족한 이들은 광대뼈가 튀어나오기 마련이고 양 볼이 들어가 다소 여윈 듯한 느낌을 주게 된다. 자연스럽게 얼굴의 음영이 많아져 어두운 인상을 주는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얼굴지방이식이나 이마지방이식 등을 통해 극복해 내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시술 방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안전성을 지향하면서도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채취한 자가 지방을 위험하지 않게 정확히 이식하는 수술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대표적인 경우가 리엔장성형외과에서 하고 있는 ‘5D입체지방이식’이다. 

다섯층의 격자무늬로 피부 층마다 골고루 지방을 이식해 볼륨감을 만들어주는 이 풀페이스지방이식 수술법은 얼굴 전체적으로 입체감을 부여하는 한편, 어색하지 않은 디자인을 연출해 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는 한 번에 지방을 주입하지 않기 때문인데, 미량을 나눠서 지방이식을 실시해 수술을 한 것 같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연출해 내는 것이 포인트다.

또, 이와 함께 에어쿠션 이마지방이식을 병행해 부드러우면서도 볼륨감 있는 이마 라인을 만들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얼굴볼륨을 부여하는 한편 이마 꺼짐이나 라인이 부드럽지 않은 이들을 위한 병행 시술로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다.

이런 얼굴지방이식의 경우 효과를 좌우하는 것이 바로 생착률인 만큼 원심분리 장비를 이용하는 리포킷지방이식 등을 함께 병행해 경우에 따라 달리 시술을 하는 경우도 있는 만큼 얼굴볼륨으로 인해 노안으로 비춰지는 것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적극적인 상담과 내원을 통해 전문가의 솔루션을 제공받는 것이 좋다.

그러나 자가지방이식이 안전성이 보장되어 있기는 하지만 임상의의 수술 실력 등으로 인해 생착률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반드시 전문의 자격증이 있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시술을 받아야 한다 하겠다.

[도움말: 리엔장성형외과 이영근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