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얼굴의 변화를 위한 안면윤곽수술 제대로 알기
상태바
효과적인 얼굴의 변화를 위한 안면윤곽수술 제대로 알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29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요즘 방송이나 영화 속의 연예인들은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대부분 작고 입체감 있는 얼굴 라인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도 그렇게 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기 마련이다. 이러한 이유들로 최근 성형외과는 얼굴형의 선을 매력적이게 바꿀 수 있는 안면윤곽 수술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안면윤곽 수술은 안면윤곽을 교정하는 것으로 안면윤곽교정술이라고도 말한다. 주로 주걱턱이나 사각턱, 광대뼈를 수술하여 얼굴의 형태를 바꾸는 수술이다. 쉽게 말해서 얼굴 형태를 교정하는 수술이라고 볼 수 있다.

최근 들어 안면윤곽 수술을 통해 얼굴의 변화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수술을 통해 꼭 개선하고 싶은 콤플렉스가 있다면 나쁘지 않은 시도라고 본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안면윤곽 수술을 쉽게 결정해서는 안 된다. 안면윤곽 수술은 뼈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단순하게 유행에 휩쓸려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옳지 않으며, 정형화된 미의 기준이 만든 틀에 자신의 얼굴을 가두는 것은 좋지 않다고 본다. 때문에 안면윤곽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안면윤곽 수술의 종류는 다양하다. 작고 입체적인 부드러운 얼굴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겐 광대수술, 세련된 이미지 연출은 물론 코골이 치료까지 한 번에 가능한 무턱수술, 뭉툭하고 넓은 턱 끝을 브이라인의 이상적인 모양으로 개선하는 턱 끝 수술 등이 있다.

안면윤곽 수술은 무엇보다 무조건 뼈를 많이 절제하는 방식으로 축소를 하기 보다는 환자 개개인에 얼굴형에 적합한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얼굴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보건복지부의 허가를 받아 개설한 강남역의 유일한 병원급 성형외과로 유명한 지앤지 성형외과는 환자의 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하여 한 치에 오차 없는 수술뿐만 아니라 수술 후 에도 1:1 책임 진료를 하고 있어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다.

지앤지 성형외과 최봉균 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안면윤곽 수술로 얼굴형을 효과적으로 교정해 부드러운 인상과 동안 얼굴을 만들고 싶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분별하게 안면윤곽 수술을 선택하기 보다는 얼굴의 조화나 기능적 효과, 무엇보다 안전성을 모두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최 원장은 “ 담당 의료진에 의해 안전한 뼈 수술과 만족스러운 결과가 판가름되기 때문에 담당 전문의가 어느 기관에서 전문 과정을 밟고 어떤 수련을 받았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최봉균 원장은 세계적인 얼굴뼈성형의 명문, 장경기념병원에서 1년간의 펠로우쉽 교수자격으로 얼굴뼈성형을 전공하고 국내에서 얼굴뼈 수술만을 하고 있는 의사로 환자들의 신뢰도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