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빅, 하둡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
상태바
씽크빅, 하둡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2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컨설팅 팀, 운영 지원 … 테라데이타 프로페셔널 서비스 병행 제공

한국테라데이타(대표 최승철 www.teradata.kr)는 자회사인 씽크빅(Think Big)에서 하둡 데이터 레이크(data lake)의 최적화와 가용성,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하둡을 위한 포괄적인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이미 검증된 숙련된 엔지니어, 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로 구성된 컨설팅팀을 통해 데이터 레이크의 관리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것이다.

론 보드킨(Ron Bodkin) 씽크빅 사장은 “하둡을 위한 씽크빅의 매니지드 서비스는 데이터 품질, 신뢰성, 매일 완료되는 운영 업무를 보장하는 분석 에코시스템을 구축해 고객들이 기업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며 “하둡은 여러 과제를 통해 성숙되어가는 기술이다. 씽크빅은 일반적인 하둡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이 가진 과제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하둡을 위한 씽크빅 매니지드 서비스는 스파크(Spark), 카프카(Kafka), NoSQL, 기타 오픈 소스 기술뿐만 아니라, 클라우데라(Cloudera), 호튼웍스(Hortonworks), 맵알(MapR) 등 주요 아파치 하둡 분산을 지원할 수 있는 숙련된 운영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씽크빅 매니지드 서비스에는 상용 하드웨어, 테라데이타 어플라이언스, 또는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의 하둡 플랫폼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스탭 증대(staff augmentation), 관리, 모니터링 서비스가 포함된다.

한편, 씽크빅 매니지드 서비스는 전세계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테라데이타 프로페셔널 서비스(Teradata Professional Services)와 함께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