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리서치, KLA텐서 인수 합병
상태바
램리서치, KLA텐서 인수 합병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2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시장 선도력 강화 … 연 6억달러 시너지 기대

램리서치는 KLA텐서(KLA-Tencor)의 모든 발행주식을 취득하도록 하는 확정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 이사회의 만장일치 승인이 완료된 이번 계약으로 램리서치는 현금, 주식 거래를 통해 KLA텐서의 모든 주식을 인수해 합병하게 된다.

2015년 10월 20일 장종가 기준, KLA텐서의 거래 가치는 주당 67.02달러이며, 자본가치는 106억달러다. KLA텐서 주주는 보유한 KLA텐서 주식당 현금 32달러와 램리서치 보통주 0.5주를 받을 수 있으며, 전액 현금이나 전액 주식 또는 현금과 주식으로의 안분 수령 중 선택권이 부여된다.

이번 합병으로 램리서치는 이번 합병을 통해 약 87억달러의 연간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합병 완료 이후 18~24개월 이내에 연율환산 비용 시너지가 약 2억5000만달러를 기록하고, 양사의 제품 차별화와 신규 역량 창출로 2020년까지 약 6억달러의 추가 연 매출을 상승 효과를 기대했다.

마틴 앤스티스(Martin Anstice) 램리서치 CEO는 “KLA텐서 합병을 통해 공정 및 공정 제어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점유하는 것은 물론 저전력, 고성능, 소형화 등의 시장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고객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합병 회사는 양사의 혁신, 제품 선도 및 우수 운영능력 등을 기반으로 해 더 높은 수준의 기술적 차별화를 달성하고 고객들의 장기적인 성공에 필요한 솔루션을 더욱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위치에 도달할 수 있을 것”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