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28µA 듀얼 출력 동기식 DC/DC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리니어, 28µA 듀얼 출력 동기식 DC/DC 컨트롤러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2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력 레귤레이션 유지로 차량 등 고전력 배터리 구동 시스템 보호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홍사곽)는 듀얼 출력(부스트+벅) 방식의 동기식 DC/DC 컨트롤러 ‘LTC781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시케이드될 경우, 독립적인 스텝업(부스트) 기능과 스텝다운(벅) 기능의 컨트롤러는 출력 전압보다 높거나, 낮거나 동일한 입력 전압에서 출력 전압을 조절해 콜드 크랭크와 부하 덤프 조건시 출력 레귤레이션을 유지한다.

기존의 단일 인덕터 벅 부스트 레귤레이터와 다르게, LTC7812의 캐시케이드 부스트 & 벅 솔루션은 연속형, 비맥동(non-pulsating), 입력, 출력 전류와 빠른 과도응답을 제공하며, 리플 전압과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를 실질적으로 감소시켜 자동차 등 고전력 배터리 구동식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LTC7812는 4.5V ~ 38V의 입력 전압으로 동작하며 기동후에는 2.5V까지 낮아진 전압에서도 동작이 유지된다. 동기식 부스트 컨버터는 최대 60V까지 출력 전압을 생성할 수 있으며 최대 효율을 요구할 경우 입력 전압이 통과되는 0% 듀티 싸이클(동기식 스위치 ON)로 동작시킬 수 있다. 스텝다운 컨버터는 98%의 고효율로 0.8V ~ 24V 범위의 출력 전압을 생성한다.

또한 LTC7812는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으로 구성될 수 있다. 대기 모드에서 벅 채널(두 채널 모두 온 상태의 경우 33µA)을 이용하면 대기 전류가 28µA로 감소돼 배터리 동작 시간을 연장시킬 수 있다. 1Ω 온보드의 모든 N채널 게이트 드라이버는 MOSFET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하고 채널 당 10암페어 이상의 출력 전류를 제공하며, 이 출력 가능 전류는 외부 부품 선정에 따라 제한될 수 있다.

LTC7812의 고정 주파수 전류 모드 아키텍처는 50~900kHz의 스위칭 주파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거나, 75~850kHz의 외부 클록으로 동기화될 수 있다. 추가적인 기능은 조정 가능한 소프트스타트나 트랙킹, 폴드백(foldback) 전류 제한, 출력 과전압 보호, 동작 제어 및 파워 굿 출력 전압 신호를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