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웨어러블기기용 NFC 솔루션 출시
상태바
ams, 웨어러블기기용 NFC 솔루션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2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워치·웨어러블에서 비접촉 결제 실현

ams는 스마트워치, 손목밴드 등 공간 제약형 기기 제조업체가 활용할 수 있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s) 솔루션 ‘AS3921’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AS3921 공간제약형 기기에서 비접촉식 결제, 티켓 개찰 기능을 안전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S3921은 ams의 독자적인 부스트NFC(boostedNFC) 기술을 적용한 NFC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FE) 제품으로, 기존 NFC 제품보다 NFC 리더기의 동작 영역을 최대 90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AS3921은 NFC 트랜잭션의 신뢰성과 인식 속도 성능을 대폭 향상시켜서, 매우 작은 안테나만 겨우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 손목밴드 등 웨어러블 기기에 유용하다.

공간이 제약된 어셈블리를 위해 최적화된 AS3921은 기존의 NFC 컨트롤러 기반의 아키텍처로 구현한 것보다 더 간단한 설계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드 풋프린트는 1/3 미만으로, 더 적은 수의 부품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전력을 덜 소모시켜 결과적으로 더 간단하고 저렴한 솔루션으로 제공된다. AS3921은 정상 동작시 소모 전류가 12µA이며, 전력 절감의 씨큐어 엘레멘트(Secure Element) 웨이크업 기능이 제공돼 보통 60µA이나 그 이상을 소모하는 NFC 컨트롤러 회로들과 비교해 더 적은 소모전력을 구현한ㄷ.

AS3921은 ISO/IEC 14443(타입A 및 B)과 펠리카(FeliCa) RFID 프로토콜과 호환된다. ams의 부스트NFC 기술은 베이징, 광둥성, 센젠 등 중국 여러 도시에서 전송 사업자들의 사용을 위해 보급되어 검증되어 왔으며, 휴대형 및 웨어러블 기기에 적합한 유일하게 검증된 솔루션으로, 각각의 도시에서 요구되는 서로 다른 안테나 설정이 필요없다.

ams의 무선 커넥티비티 부서의 마크 딕슨(Mark Dickson) 마케팅 이사는 “새로운 컴팩트 패키지로, AS3921은 스마트워치 및 손목밴드처럼 초소형이면서 폭넓게 보급된 새로운 기기를 위한 비접촉식 결제 분야에서 혁신을 이룩했다. 사용자들은 보안 기능이 강화된 NFC 통신이 기기에서 AS3921로 구현될 때 상점에서 상품 결제를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