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다임,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술 공개
상태바
사이버다임,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술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2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단간 암호화 지원으로 보안 강화 … 클라우드 콘텐츠 스토리지 서비스 진행

사이버다임(대표 김경채)은 기밀성을 확보할 수 있는 종단간 암호화, E2EE(End-to-End Encryption)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술을 발표했다.

종단간 암호화(E2EE)란 문서를 작성하는 단계부터 최종적으로 조회하는 단계까지, 문서의 내용을 평문으로 처리하지 않고 모두 암호화해 처리함으로써 보안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문서를 해독할 수 있는 키를 서버가 아닌 수신자 단말기의 보안 영역에 저장해 지정된 수신자만이 암호화된 파일을 해독할 수 있다.

종단간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서버 내부에 암호화 키가 저장돼 암호와 여부와 상관없이 서버 관리자나 서비스 사업자가 모든 파일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반면에, 종단간 암호화 기술이 적용된 서비스는 서버 관리자가 임의로 파일을 확인하거나 공개하는 것이 원천적으로 차단될 뿐만 아니라, 심지어 서버가 분실되어 파일이 유출되더라도 데이터를 복호화할 수 없어 내용 식별이 불가능하다.

사이버다임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사용자 수가 나날이 증가하면서 외부 해킹뿐만 아니라 서버에 저장된 파일에 대한 보안 유지가 중요한 문제로 대두하고 있다”며, “이번 종단간 암호화 기술 적용과 더불어 꾸준한 연구 개발과 엄격한 관리를 통해 보안이 강화된 클라우드 콘텐츠 스토리지 시스템을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