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자원순환사회연대·베어베터와 MOU 체결
상태바
한국후지제록스, 자원순환사회연대·베어베터와 MOU 체결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2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CSV 위해 사회적기업·시민단체와 협력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는 시민단체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사회적기업 베어베터와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희망을 프린트하다. 내일을 디자인하다’ 라는 슬로건 아래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을 위한 것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원순환사회연대의 환경보호활동에 필요한 카탈로그, 리플렛 등의 홍보용 인쇄물 제작을 베어베터에서 진행하도록 양사 간 협력을 지원하고 관련 사업에 필요한 비용을 부담할 예정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자체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회수된 제품의 99.9%를 재자원화는 등 환경경영을 실천과 연계해 자원순환사회연대에 대한 후원을 결정했으며,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회적기업 베어베터를 지원해 장애인 고용창출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우에노 한국후지제록스 야스아키 사장은 “기업과 사회적 기업, 시민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사회공헌 활동에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한국후지제록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환경, 고용, 상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