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L코리아, 노광장비 트레이닝 센터 개관
상태바
ASML코리아, 노광장비 트레이닝 센터 개관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1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 본사 트레이닝 센터 확장 … 연간 약 500여명 교육 가능

반도체 노광 장비 기업 ASML코리아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본사에 노광 장비 교육을 위한 신규 트레이닝 센터를 정식으로 개관했다고 밝혔다. 기존 교육 시설을 보완 및 확장해 새로 설립한 ASML 트레이닝 센터는 이론 학습을 위한 7개의 강의실과 장비 가동 실습이 가능한 330㎡ 규모의 클린룸 등을 갖췄다.

ASML코리아의 노광장비 트레이닝 센터는 NXT, XT이머전 등 노광 장비로 연간 약 500명 규모의 교육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ASML코리아는 향후 계측 장비인 옐드스타(YieldStar)의 교육용 설비 도입까지 고려하고 있다. 지금까지 ASML은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별도 공간에서 일부 장비만으로 교육을 진행해 왔지만, 트레이닝 센터 신축으로 더욱 편안하고 수준 높은 환경에서 교육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 더욱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김영선 ASML코리아 사장은 “고차원의 기술이 집약된 노광 분야는 엔지니어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한데 수준 높은 고객사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소 1년 이상 꾸준한 교육이 필요하다”며, “인적 자원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새로운 트레이닝 센터를 열었으며, 이를 통해 ASML은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노광기 전문가를 양성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