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SAS, 솔루션 지원 확대
상태바
맵알·SAS, 솔루션 지원 확대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1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SAS 포트폴리오에 맵알 기술 통합 … 데이터 기반 혁신 가속화 지원

맵알테크놀러지스(www.mapr.com)는 SAS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맵알과 SAS의 협력은 SAS 기술부터 하둡을 포함한 엔터프라이즈급 맵알 배포판을 아우르는 통합적인 상호운용성 제공에 대한 것으로, 기존 레거시 시스템을 활용한 데이터 준비 및 통합 용이성, 서비스 수준 협약(SLA) 보장 및 보안·데이터 거버넌스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해 분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데이비드 섐린(David Shamlin) SAS 리서치 및 개발 부문 수석 디렉터는 “결합된 SAS와 맵알서비스는 고객들이 하둡 환경에서 향상된 분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증대시킨다”며, “SAS는 하둡 벤더들과 자사의 하이 퍼포먼스(High Performance) 기능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 데이터에서 최대한의 가치를 얻고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협업은 SAS 레이저 애널리틱 서버(SAS LASR Analytic Server),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SAS Visual Analytics), SAS 하이 퍼포먼스 분석(SAS High-Performance Analytics), SAS 데이터 로더 포 하둡(SAS Data Loader for Hadoop) 등 SAS 포트폴리오에 있는 모든 기술에 적용됐다. 맵알과의 기술 통합은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가 쉽고 안전하게 모든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보안과 포식스(POSIX)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SAS 데이터 로더 포 하둡을 활용해 맵알 내의 데이터를 준비, 처리하고, 통합함으로써 성능을 향상시키고, 메모리의 데이터를 SAS 레이저로 로드해 코드 입력 없이 시각화하거나 분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스티브 캠벨(Steve Campbell) 맵알테크놀러지스 비즈니스 개발 부문 수석 디렉터는 “맵알은 확장과 관련해 SAN이나 NAS에 의존할 필요가 없도록 안정적인 데이터 저장을 지원한다”며, “이는 SAS 사용자에게 강력한 이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맵알은 빅데이터 애널리틱스를 위한 하둡 환경을 도입하는 고객들의 수가 계속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