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맥스디앤에스아이, 웹 설치형 SNS 해시태그 수집 보드 출시
상태바
이너맥스디앤에스아이, 웹 설치형 SNS 해시태그 수집 보드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10.1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솔루션 전문 제작업체 이너맥스디앤에스아이(대표 김기선)가 웹 설치형 SNS 해시태그 수집 보드인 ‘태그라이브’ 출시했다.

태그라이브는 홈페이지에 ‘#(해시태그)’ 또는 ‘@(계정)’을 검색 키워드를 등록하면 트위터, 인스타그램, 구글플러스, 페이스북, 유튜브 내 해당 키워드에 해당하는 포스트를 자동으로 수집, 홈페이지 또는 대형 전광판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해시태그는 SNS에서 키워드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해주는 메타데이터의 한 형태로, 특정 키워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측정할 수 있어 온라인 마케팅의 새로운 트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태그라이브는 해시태그를 활용,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각 SNS의 포스트를 하나의 페이지로 모으는 역할을 함으로써 특정 키워드에 대한 데이터 수집은 물론 이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에도 도움을 준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기업 또는 단체라면 여러 SNS에 분산된 고객 참여 콘텐츠를 미리 지정한 홈페이지에서 한 번에 열람, 실시간으로 참여 현황을 집계할 수 있는 것이다. 아울러 수집된 포스트들은 ‘공유하기’도 가능해 이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로 재전파할 수도 있다.

문장 및 단어 등 금지어 필터링을 할 수 있어 원하지 않는 내용이 담긴 포스트 노출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다. 

김기선 이너맥스디앤에스아이 대표는 “태그라이브는 홈페이지에 스크립트만 삽입하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는 장점도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