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코어텍스M0 프로세서’ IP 액세스 제공
상태바
ARM, ‘코어텍스M0 프로세서’ IP 액세스 제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 라이선스 패키지로, 임베디드 SoC 설계 비용 절감

ARM은 ‘ARM 디자인스타트(DesignStart)’ 포털을 통해 설계 시뮬레이션 및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무료 ARM 코어텍스M0 프로세서 IP와 저렴한 기본 라이선스 패키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ARM은 이번 배포로 SoC 설계자들의 설계 시뮬레이션을 돕고,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SoC 상용화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했다.

상용화 이전 단계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ARM 코어텍스M0 프로세서 IP와 저렴한 FPGA 프로토타이핑 제공으로 SoC 구성의 디자인과 프로토타입을 보다 쉽게 설계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ARM 디자인스타트 포털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코어텍스M0 프로세서와 시스템 디자인 키트(SDK), 시스템 IP, 주변장치, 테스트 벤치와 소프트웨어, ARM 케일(Keil) MDK 개발 도구의 전체 제품군에 대한 90일 무료 라이선스 등으로 구성된다.

패키지는 사전에 구성된 코어텍스M0 프로세서를 사용해 선행 라이선스와 관련된 별도의 비용 없이 새로운 SoC의 디자인 및 시뮬레이션과 테스트가 가능하다. 또 995달러의 옵션으로 ARM 버서테일 익스프레스(Versatile Express) FPGA 개발보드에서 프로토타이핑 단계로 이동 가능하다. 전체적인 상업 생산라인에 입문하려는 개발자들은 단순하면서 표준화된 4만달러의 패스트 트랙 라이선스를 선택하면 ARM 기술지원과 함께 ARM 코어텍스M0 프로세서 IP와 SDK, 케일 MDK 개발 툴의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다.

난단 나얌팰리 (Nandan Nayampally) ARM CPU 그룹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디자인스타트 포털은 모든 SoC 디자이너들에게 무료 액세스를 제공하지만, 무엇보다 처음으로 ARM 기술을 통합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포털 패키지는 광범위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에코 시스템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해 ARM 기술과 함께 쉽게 설계 및 생산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