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맨, 부산은행에 PC 보안점검 솔루션 ‘스마트 SIG’ 구축
상태바
넷맨, 부산은행에 PC 보안점검 솔루션 ‘스마트 SIG’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10.1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 인증 절차를 진행…11월 중 나라장터 등록 통해 판매 다각화

넷맨(대표 서승호 www.netman.co.kr)은 BNK 부산은행의 ‘PC보안점검 시스템 구축사업’에 PC 보안 점검 솔루션인 ‘스마트 SIG’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BNK 부산은행 내부망 PC의 보안 점검 결과를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재 대부분의 공공기관에서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사이버보안진단의 날’로 정하고 내PC지키미를 통해 각 사용자 PC의 무결성을 검증해 오고 있다.

하지만 PC의 보안점검 결과를 개별적으로 출력해 제출하도록 돼 있어 관리적인 한계가 있었다. 부산은행의 이번 스마트 SIG 구축은 중앙에서 개별 단말의 보안 무결성 검증을 가능하게 해 관리적 한계를 극복했을 뿐 아니라 그 결과를 사용자에게 알려줘 사용자의 보안 인식 강화에도 큰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기 구축된 내부망접근제어 솔루션인 스마트 NAC이 BNK 부산은행 내부망에 대한 보안을 강화했다면 금번 PC 보안점검 솔루션 스마트 SIG는 내부망에 접속된 개인 단말의 보안을 강화해 보안의 사각을 없애 한층 강화된 보안기능을 제공하게 됐다.

넷맨의 PC 보안 점검 솔루션인 스마트 SIG는 강화된 무결성 검증기능, 다양한 보안 스케줄링 기능, 클라이언트의 지속적인 상태관리를 통한 보안상태 검증 기능, USB를 통한 외부 반입 PC에 대한 보안 점검기능 등 총 41개 검사항목으로 구성돼 온오프라인상의 대부분 장비에 대한 무결성 검증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BNK 부산은행에 스마트 SIG 구축을 담당했던 홍석민 부장은 “적극적인 마케팅뿐 아니라 제품의 객관적인 안정성 보장을 위해 GS 인증 절차를 진행하고 있고 인증절차가 마무리되는 11월 중에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판매 다각화를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특히 스마트 SIG는 내PC지키미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향후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에 PC 보안점검 솔루션의 구축을 통한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