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진달폴리필름에 필름 증착 장비 공급
상태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진달폴리필름에 필름 증착 장비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15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0번째 롤투롤 공급 사례 … 금속막·알루미늄·투명 배리어 증착 지원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인도 진달폴리필름(Jindal Poly Films)에 ‘탑멧 롤투롤(TopMet roll-to-roll) 금속 증착 장비’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의 롤투롤 증착 장비는 포장재 제조에서 금속증착박막(metal film)과 패턴을 가지는 금속막을 증착할 수 있게 하며, 이번 공급은 700번째 롤투롤 공급 사례라는 의미도 지닌다.

금속막 증차 외에도 롤투롤 증착 장비는 수분 및 산소의 투과를 방지하기 위한 산화 배리어 필름(oxide barrier film), 투명포장재용 금속산화막 및 위조방지용 색변환 필름과 홀로그램 등에서 다양하게 사용된다. 탑멧 롤투롤은 비용에 민감한 배리어 코팅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알루미늄과 투명 필름을 광범위한 플랫폼에 제공하한다.

특히 주름이 없는 각종 폴리머 재료를 다루기 위한 롤러 디자인과 민감한 재료를 위한 균일한 텐션(uniform-tension)을 제공하며, 레이어의 두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코팅의 균일성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빠른 코팅 속도를 제공해 생산성을 높였다. 또한 향상된 고속의 증발원료, 고성능 펌핑 시스템과 폐루프 자동 레이어 컨트롤의 활성화로 원자재와 전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운영비용이 적게 든다.

바라칸트라(Balachandran) 진달폴리필름 금속제품부서(Metallizer Products) 총책임자는 “업계의 최대기업인 진달폴리필름이 인도에 최첨단 투명 배리어 코팅 장비를 도입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탑멧을 10년 이상 사용해 시장의 요구에 앞서고 있다”라고 말했다.

다니엘 포스터(Daniel P. Forster)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롤투롤 코팅 제품 사업부(Roll-to-Roll Coating Products Division) 부사장은 “진달폴리필름이 최신 탑멧을 선택한 것은 이 장비가 생산속도를 변화시키지 않을 뿐 아니라 비용을 늘리지 않고도 고품질의 배리어 필름을 생산하기 위한 최적의 장비라는 것을 보여준다”라며, “현재까지 총 700대의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롤투롤 장비가 세계적으로 공급됐는데, 이는 대량생산을 위해 안정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장비를 개발하는 노력과 능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