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비전IP 기업 코그니뷰 인수
상태바
프리스케일, 비전IP 기업 코그니뷰 인수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1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 자동차용 솔루션 강화

프리스케일반도체(www.freescale.com)는 자율 자동차,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솔루션 강화를 위해 자동차,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이미지 인지 IP 분야의 선두 개발업체인 코그니뷰(CogniVue)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코그니뷰는 캐나다 오타와 소재의 기업으로, 첨단 비전IP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프리스케일은 자동차 레이더와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센서와 마이크로 컨트롤러, 마이크로 프로세서 솔루션 개발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까지 ADAS 애플리케이션에 2000만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상위 10대 자동차 OEM 중 9개 회사가 프리스케일의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프리스케일은 코그니뷰 인수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 개발 리소스를 확보, 자율 자동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프리스케일 자동차 MCU 그룹 총 책임자인 밥 콘래드(Bob Conrad) 전무는 “코그니뷰(CogniVue) 인수로 첨단 비전 처리 IP를 통해 더욱 앞서가는 자율 자동차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면서, “S32V234 비전 프로세서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차세대 비전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큰 만큼 프리스케일은 이번 인수로 고도로 자동화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인 성능과 안전, 보안, 안정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