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아이템 열풍 이끄는 삼청동궁물떡복이, 남녀노소 입맛 사로잡으며 진가발휘
상태바
소자본창업아이템 열풍 이끄는 삼청동궁물떡복이, 남녀노소 입맛 사로잡으며 진가발휘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1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정보] 최근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사상 최대치로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창업전문가들은 외식창업에서 가장 중요한키워드로‘이색메뉴’를 꼽고 있다. 사실, 얼마전에도 치즈등갈비, 디저트 등의 메뉴들이 이색메뉴로 돌풍을 일으켰지만 요즘에는 그 모습들을 쉽게 찾아볼 수 없다. 이와 달리 최근 맛을 바탕으로 롱런 하고 있는 이색메뉴의 창업시장은 얼마나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았다.

오픈 준비중인 떡볶이맛집 대표 브랜드 삼청동궁물떡복이. 평소 떡볶이 이외에도 맛있는 메뉴가 많이 있어 손님들이 붐비던 곳이다. 실제 이 곳은 고객들의 인기에 힘입어 런칭 후 1년여만에 10개 가까이 가맹점 오픈을 계약했다.

‘삼청동궁물떡복이(한영F&D)’ 대표는 ‘어린시절 추억의 맛을 생각해봤던 학교 앞 떡볶이를 떠올리는 소울 푸드를 생각하며 메뉴를 런칭했다’고 한다. 과연 이 곳은 이렇게 평범한 떡볶이만으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아 유망창업아이템이 된 걸까?

외식프랜차이즈 ‘삼청동궁물떡복이’(이하 삼궁복)의 가맹점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떡볶이 국물에 피자를 찍어 먹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여기에 바로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의 첫번째 비밀이 숨겨져 있다. ‘삼궁복’은 이처럼 세계 어디에도 없는 독특한 발상으로 매운 국물 떡볶이 소스에 화덕피자를 찍어먹는 메뉴를 선보여 화제를 일으켰다.

기존 떡볶이 브랜드들이 갖고 있던 단일 아이템의 한계성을 간파한 한영F&D는 국민메뉴 떡볶이와 스테디셀러 피자를 함께 제공,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인 이색조합 아이템을 자체적으로 개발했다. 반짝 떠오른 아이템이 아닌 모두가 즐겨먹을 수 있는 메뉴들은 자연스레 손님들을 끌어들였고, 현재 ‘삼궁복’의 전 가맹점들은 모두 골든타임 웨이팅 현상을 보일 정도다. 신규 가맹점들 역시 고객들에게도 이미 입소문이 난 후라 고공매출을 실현하고 있다.

이 점이 바로 유망프렌차이즈 창업의 두번째비밀이다. 모두가 즐기는 국민 메뉴들이 매출에 용이하다는 점이다. ‘삼궁복’ 본점에서는 월 매출 6천만원, 테이블 회전수 10회전 정도의 높은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가맹점들은 국내 1위 물류 공급시스템의 노하우를 구축한 본사의 시스템을 통해 고품질 식재료를 저렴하게 공급받고 있어 가맹 순수익이 40%까지 가능해 점주들 역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마지막 세번째는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의 비밀은 바로 최적화된 조리교육 시스템이다. 이 곳은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기존 외식업의 난이도를 낮췄다. 사실 한식창업을 할때는 본사의 교육시스템이 굉장히 중하다.

요리 좀 한다는 여성소자본창업의 경우에도 교육 시스템에 신경을 많이 쓸 수밖에 없다. 하지만 ‘삼궁복’에서는 짧게는 3, 4일 길게는 1주일만에 조리교육이 완료되어 본사의 조리 비법을 터득할 수 있게 된다. 

신선한 재료, 좋은 재료로 한결같이 요리를 만들어 제공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삼궁복’에서는 유기농 현미를 이용한 웰빙 화덕피자와 수제 드레싱을 곁들인 가든 샐러드 등 건강을 생각하는 몸에 좋은 음식만을 만들어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맛은 물론 건강도 신경을 쓴다는 뜻이다. 건강, 웰빙을 생각한 이들의 마음은 떡볶이를 즐겨 찾는 사람들 마음에 닿았고 결국, 많은 고객들의 발길을 끌게 되었다.

현재 선착순 이벤트로 가맹비 500만원을 면제해주는 것에 더해 가맹점 3개월 평균 매출이 1500만원에 미달될 경우 추가로 500만원까지 지원해주고 있어 평소 창업비용의 부담을 느꼈던 소자본창업자들에게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삼궁복’.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 소자본창업아이템이 필요한 예비창업자가 있다면 가맹점의 기초부터 사후 관리까지 철저하게 책임지는 삼청동궁물떡볶이에서 성공창업의 열쇠를 찾으시는건 어떨까?

►삼궁복 문의: www.samgungbok.com / 02-737-01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