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원어민 채용정책 테솔(TESOL)자격증 취득 의무화
상태바
국내 원어민 채용정책 테솔(TESOL)자격증 취득 의무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1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국내교육에 필수 영어강사자격증…테솔(TESOL)

[생활정보] 교육부 소속 원어민 책임운영기관인 국립국제교류원(EPIK)에서 2015년 9월 원어민 채용정책에서 강사를 희망하는 외국인은 ‘TESOL 자격증 의무’로 갖추도록 함으로서 TESOL교육시장에 외국인을 교육생으로 영입하는 새로운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되어지고 있다.

따라서 국내에서 이미 영어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원어민들이 TESOL 자격증이 있어야하기때문에 TESOL 자격증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약자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영어교수법 및 영어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을 배우는 과정이다.

국내 최초로 TESOL 전문교육원을 설립한 타임스테솔은 8주 단기 프로그램과 영어 초보자도 영어강의를 할 수 있게 만드는 체계적 시스템으로 12년 동안 1만 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해 왔다. 100% 영어실습 위주의 집중 트레이닝이 진행되기 때문에 영어 커뮤니케이션 스킬은 물론 영어교수법 실무 능력을 단기간에 향상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타임스테솔의 교수진은 미국·캐나다 출신의 오랜 수업 경력을 가진 원어민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신이 준비한 수업을 직접 시연하는 마이크로 티칭 등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을 통해 단기간에 교육생들의 실무 영어 실력을 향상시켜 주고 있다. 또한 접근성이 높은 강남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교육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해주고 있다.

타임스테솔은 졸업생들에게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 롱비치 캠퍼스에서 발급하는 TESOL 자격증을 수여한다. 이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어디서든 인정을 받고 있는 국제 공인 자격증으로 영어교사로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이나, 국내‧외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타임스 테솔은 원어민을 위한 TESOL 수강생을 모집이며, 개강일은 주중반 11월17일 이다. 일반 TESOL 개강일은 10월 17일(어린이테솔 180시간), 10월 28일(주중오전반)이다.

수강 관련 자세한 문의는 전화(02-558-1690)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