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대용량 데이터 고속 전송 ‘AWS 스노우볼’ 발표
상태바
AWS, 대용량 데이터 고속 전송 ‘AWS 스노우볼’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1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송비용 80% 절감 … 실시간 스트리밍 데이터 저장 ‘아마존 키네시스 파이어호스’ 동시 발표

아마존웹서비스(AWS)는 ‘AWS 리인벤트(AWS re:Invent)’에서 고용량 데이터를 AWS 클라우드로 고속 전송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AWS 스노우볼(AWS Snowball)’과 ‘아마존 키네시스 파이어호스(Amazon Kinesis Firehose)’를 발표했다. AWS 스노우볼은 PB급 데이터 전송 장치로 장치당 50TB의 데이터를 AWS 클라우드로 전송할 수 있으며, 아마존 키네시스 파이어호스는 스트리밍 데이터를 AWS로 로딩하는 관리형 서비스다. 

‘AWS 다이렉트 커넥트(AWS Direct Connect)’가 AWS 전용 고속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한다면, AWS 스노우볼과 아마존 키네시스 파이어호스는 대용량 단위의 데이터 전송, 다수의 장소에 데이터가 분산된 기업, 또는 지속적으로 데이터 스트림을 로드해야 하는 기업에게 이상적이다. AWS 스노우볼 및 아마존 키네시스 파이어호스를 통해 대량의 데이터 또는 스트리밍 데이터를 더 쉽고 저렴한 비용으로 AWS 클라우드에 전송할 수 있다. 

AWS 스토리지 서비스 부문 빌 바스(Bill Vass)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서비스로 AWS 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 분석, 공유하는 과정이 과거 어느 때보다도 손쉽고 저렴해졌다. 오늘날 고객들은 데이터를 통해 경쟁력 확보로 이어질 수 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최대한 많은 양의 데이터를 AWS로 전송하고자 한다. AWS 스노우볼 및 아마존 키네시스 파이어호스는 고객들에게 데이터를 AWS로 전송하는 데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두 가지 도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WS 고객은 웹사이트(aws.amazon.com/importexport/request-access)를 통해 AWS 스노우볼 장치를 요청할 수 있다. AWS 매니지먼트 콘솔(AWS Management Console), AWS 커맨드 라인 인터페이스(AWS Command Line Interface), AWS SDK를 통해 아마존 키네시스 파이어호스에 접근할 수 있으며, 아마존 키네시스 파이어호스는 현재 미국 동부(버지니아), 미국 서부(오리건), EU(아일랜드)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AWS는 수 개월 내 다른 지역에서도 키네시스 파이어 호스 서비스가 지원되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