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포레스터리서치 ‘데스크탑 가상화 리더’ 선정
상태바
시트릭스, 포레스터리서치 ‘데스크탑 가상화 리더’ 선정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기술 제공 현황 부문 최고점 획득

시트릭스코리아(www.citrix.co.kr)는 ‘2015년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서버 호스팅 데스크탑 가상화(VDI)’ 보고서에서 업계 리더로 선정됐다. 특히 시트릭스는 ‘전략 및 기술 제공 현황(strategy and current offering)’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포레스터는 이번 보고서를 위해 솔루션, 전략 및 시장 입지 등을 포함한 26개 기준에 따라 7개 기업을 평가했으며 시트릭스가 연방 정부 기관이 요구하는 키 암호화 표준인 FIPS 140-2 인증기능을 제공하는 업계 유일의 솔루션 벤더라고 지목했다. 특히 주목한 점은 젠데스크톱의 사용자 경험과 모바일 보안이다

시트릭스는 모든 디바이스 및 OS 플랫폼에서 네이티브 HDX 프로토콜을 지원, 시트릭스 리시버(Citrix Receiver)를 통해 엔드포인트 클라이언트에서 풍부한 3D 그래픽과 다양한 4K 모니터 지원, 원활한 멀티미디어 플레이 및 화상회의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포레스터리서치는 이 기능 이외에도 시트릭스가 iOS 플랫폼에서 시트릭스 리시버와 함께 작동되는 와이파이 기반의 마우스를 시장에 공급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등 젠데스크탑의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또한 젠데스크탑은 모든 디바이스에 가상 윈도우 데스크탑을 제공할 뿐 아니라 내장된 3세대 플렉스캐스트 매니지먼트 아키텍처(FMA:FlexCast Management Architecture)를 통해 작업로드에서 관리 플레인을 분리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레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안전하게 온프레미스에 퍼블리시된 앱을 제공하고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모두에서 직원 및 모바일 워크스페이스를 관리할 수 있게 해 모바일 보안 역량을 향상시킨다는 것이 포레스터리서치의 평가다.

포레스터리서치는 “시트릭스의 가상 데스크탑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계층화 및 개별 v디스크 등을 통해 스토리지 리소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VM웨어, 마이크로소프트 등 타 벤더의 하이퍼바이저에도 모두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캘빈 수(Calvin Hsu) 시트릭스 윈도우 앱 부문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시트릭스는 기업들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데스크탑 및 데이터를 제공하면서 보안 데스크탑 딜리버리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면서 “이번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가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보다 안전하고 유연하게 제공하고자 하는 시트릭스의 기술을 잘 분석했다고 생각한다. 오늘날 고객들이 접할 수 있는 최고의 VDI 솔루션으로 평가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