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재수술, ‘비절개눈매교정·자연유착 매몰법’ 등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은?
상태바
눈 재수술, ‘비절개눈매교정·자연유착 매몰법’ 등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예쁜 눈’이 좋은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손꼽히면서 쌍꺼풀 수술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기타 성형에 비해 쌍꺼풀 수술이 비교적 간단하다는 인식이 자리 잡으면서 이를 가볍게 여기는 사람들이 많지만, 높은 수술 빈도수만큼 재수술을 원하는 사람들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대개 쌍꺼풀 재수술을 하는 원인으로는 양쪽 쌍꺼풀 라인의 비대칭이거나 자신의 눈에 어울리지 않게 너무 크거나 작은 경우, 쌍꺼풀 라인이 풀리거나 흉터가 심한 경우 등을 꼽을 수 있다. 

이처럼 쌍꺼풀을 재수술 할 경우, 처음보다 더욱 신중히 고려해야할 사항이 많다. 사람마다 눈 모양이나 피부의 두께, 지방과 근육의 양, 몽고주름의 존재여부 등이 달라 여러 가지 사항을 따져본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디성형외과 하상욱 대표원장은 “쌍꺼풀 재수술 눈의 상태에 따라 가능한 시기가 다르므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기를 정하는 것이 좋다”며 “자연유착 매몰법, 비절개눈매교정 등 자신에게 어울리는 수술법을 찾아야만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코디성형외과 ‘자연유착 매몰법’의 경우 기존의 절개방식이 아닌 코디성형외과만의 비절개매듭법을 이용해 피부의 절개 없이 수술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기존 절개법의 장점을 살려 쌍꺼풀 라인을 잡아주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쌍꺼풀이 풀리지 않으며 또렷한 라인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매몰법의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하므로 흉터와 부기가 적고,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반면 ‘비절개 눈매교정’은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져 눈동자가 가려지거나 졸려 보이는 눈을 교정해, 눈을 정상적으로 뜰 수 있도록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을 조절하는 수술법이다. 이는 눈에 과도한 힘을 주지 않아도 눈매가 또렷하게 보일 수 있다. 

최근에는 절개와 봉합 없이 미세한 구멍을 통해 눈꺼풀과 근육을 조절하는 수술법으로, 비절개눈매교정이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비절개눈매교정은 일반적인 절개눈매교정에 비해 흉터가 거의 없으며, 시술 후 부기가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한편 코디성형외과 하상욱 대표원장은 “비절개 방식으로 진행되는 눈 재수술은 회복기간이 빠르고 부기, 흉터 걱정을 최소화 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병원의 시설, 전문의의 수술경험 등을 고려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