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큰 남자? 여유증 수술로 자신감찾는다
상태바
가슴 큰 남자? 여유증 수술로 자신감찾는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1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유증, 다양한 원인만큼 치료방법도 다양…효과적인 개선 위한 치료 타이밍 중요해

[생활정보] 최근 여성형 유방증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보통은 여성들이 몸매에 민감하다고 생각하지만 남성들도 몸매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특히 여유증이라고 불리는 여성형 유방을 가진 남성들은 남성의 신체적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극심한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여성형 유방증이란 남성의 가슴이 과도하게 발달해 여성의 가슴처럼 비대해 지는 증상을 말하는데 남성의 유두가 봉긋하거나 유방 부위가 불룩하게 솟아 오른 형태로 나타나며, 최근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있는 질환 중 하나다. 

여성형 유방증은 남성호르몬과 여성호르몬의 균형 변화로 인해 주로 청소년기에 나타나며 성인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성인이 된 후에도 호전되지 않는 경우 미용적 목적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런 여성형 유방증의 원인은 다양한데 그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도 달라진다. 지방축적이 원인이 된 경우 지방흡입을 통해 축적된 지방을 흡입하는 방법을 사용하며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한 과도한 유선조직의 발달이 원인인 경우에는 발달된 유선조직을 절제하는 수술을 해준다.

여성형 유방증의 가장 흔한 케이스는 지방축적과 유선비대가 동시에 혼합된 경우로 이런 경우에는 지방흡입술과 유선조직 절제수술을 동시에 시행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간혹 특정 약물에 대한 부작용으로 여성형 유방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 고혈압 치료제, 위염 치료제, 신경안정제, 곰팡이치료제 등 일부 약물을 복용할 경우 약물의 부작용으로 여성형 유방증이 생기기도 하며 이런 경우 약물의 복용을 조정하면서 경과를 지켜본 후 수술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여성형 유방증의 치료의 핵심은 치료의 시기다. 효과적인 개선이 가능한 타이밍을 놓치면 가슴 부위의 살이 늘어져 모양 상 좋은 결과가 나오기 어렵고, 수술 후 흉터가 커지거나 뚜렷하게 남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특히 남성의 경우 수영장이나 신체검사 등에서 상의 탈의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불만족스러운 결과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의 타이밍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노종훈 성형외과 노종훈 원장은 “여성형 유방증의 경우 발생 원인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 적절한 치료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여유증의 경우 대부분 수술로 교정하면 재발되지 않기 때문에 여성형 유방증이 의심된다면 고민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필요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개선을 위해서는 여성형 유방증 진료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