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음성 지원 지그비 리모콘 레퍼런스 디자인 발표
상태바
실리콘랩스, 음성 지원 지그비 리모콘 레퍼런스 디자인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1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칩 SoC로 비용 절감·복잡도 감소 실현

실리콘랩스(Silicon Labs)는 음성지원 지그비(ZigBee) 리모콘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ZRC(ZigBee Remote Control)’를 발표했다. ZRC는 고품질, 소프트웨어 기반의 오디오 코덱을 단일칩의 무선 SoC로 구현함으로써 외부 하드웨어를 사용할 필요성을 감소시킨다.

실리콘랩스의 ZRC(ZigBee Remote Control) 레퍼런스 디자인은 음성 지원이 가능한 리모콘을 개발하기 위해 필수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제공한다. 레퍼런스 디자인은 실리콘랩스의 EM34x 무선 SoC 및 ZRC 2.0 골든 유닛(Golden Unit) 인증 소프트웨어 스택을 기반으로 하며, 상호 호환되는 저전력의 RF 리모콘을 구현할 수 있는 산업 표준 방식을 제공한다. 레퍼런스 디자인은 모든 RF 레이아웃과 디자인 파일, 백라이트 제어를 위한 가속도 센서, 파인드 미(Find Me) 기능을 위한 버저(buzzer), IR 제어, 디지털 마이크로폰과 RF를 통한 음성 명령 전송 기능을 포함한다.

실리콘랩스는 외부 하드웨어 코덱이나 실리콘랩스의 소프트웨어 코덱 기술을 활용해 음성 제어 기능을 지원하는 레퍼런스 디자인을 설계했다. 소프트웨어 코덱이 가능한 최저 BOM(bill of materials) 비용에 적합하도록 설계돼 CPU의 사용이 비교적 많은 반면 하드웨어 코덱은 EM34x SoC의 프로세싱 부하를 감소시킨다. 두 가지의 설계 옵션 모두 선도적인 클라우드 기반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들의 엄격한 음성 품질 요건을 준수한다.

실리콘랩스의 IoT 제품의 다니엘 쿨리 마케팅 부사장은 “실리콘랩스는 지그비(ZigBee) 반도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선도적인 공급업체로서, 수 천의 무선 개발업체들이 RF 설계를 간소화하고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면서 “커넥티드 홈에서 음성 제어 부문이 성장하고 있는 흐름을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는 다양한 범위의 커넥티드 홈 제품군에 적합한 음성 지원 지그비 리모컨 개발의 비용과 복잡함을 줄일 수 있는 포괄적인 레퍼런스 디자인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