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차량 에어백용 중앙제어 충돌감지 센서 출시
상태바
ST, 차량 에어백용 중앙제어 충돌감지 센서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13 0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 에어백 전자부품킷 구성 … 차량 안전규격 만족 지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는 새로운 중앙제어 에어백 충돌감지 센서로 AIS1120SX, AIS2120SX 등 2종을 주변 충돌감지 센서, 에어백 시스템 IC,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함께 출시했다. 하나의 에어백 전자부품 키트로 구성돼 까다로운 안전 규정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된 AIS1120SX와 AIS2120SX는 120g 수평방향의 단일 및 듀얼 축 MEMS 가속도 센서로 차량의 에어백 제어 유닛(ACU)에 장착돼 센서 데이터를 평가하고 안전 장치(restraint system)를 적절하게 작동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각각의 센서에는 중복 체크를 위해 독립 감지 채널을 두 개씩 탑재하며, 최적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저속 및 고속 오프셋 제거 기능과 정밀 온도 보상 기능까지 갖춰져 있다. 특히 신뢰성을 보장하는 시동 자체 시험(power-on self-test) 기능이 내장되고, 런타임 진단 기능이 탑재돼 적정 수준의 기능 안전 규격 획득을 돕는다. 두 센서 모두 400Hz의 표준 신호 대역폭을 가지며 사용자가 1,600Hz까지 확대할 수 있다.

에어백 시스템 IC는 L9678, L9679, L9680의 세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본, 중급부터 다중 에어백 동작 루프를 갖춘 하이엔드 차량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범위에 걸쳐 애플리케이션의 필요를 만족시킬 수 있다. 이 디바이스들에는 시스템 전력 관리 기능, 센서 인터페이스, 스위치 인터페이스와 아밍(arming) 안전 로직이 통합되며, 센서 데이터를 디코딩해 그 결과를 마이크로컨트롤러로 보내는 역할을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