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안과 “안전하고 빠른 라식·라섹 원한다면…”
상태바
수원 안과 “안전하고 빠른 라식·라섹 원한다면…”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1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수원에 사는 고은비(가명 28) 양은 시력교정수술을 위해 정보를 얻는 중 눈이라는 특성 때문에 조금 더 꼼꼼해질 필요성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안전한 라식라섹수술을 위한 필요한 조건들을 세우게 되었다. 그럼 은비 씨의 기준과 어쩌면 라식이나 라섹을 받기 원하는 다른 소비자들의 무엇일까.

가장 중요한 항목은 의료진 경력
우선 라식라섹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이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뽑았다. 안전한 수술은 철저한 검사에서부터 시작된다. 부정확한 검사는 잘못된 수술 결과로 직결된다. 그렇기 때문에 검사부터 수술. 이어 수술 후 관리까지 경험 많은 의료진으로부터 검사를 받고 상담받은 후 수술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의료진 경력만큼이나 첨단 장비 역할도 중요해
최근 시력교정이 대중화된 만큼 많이 의료소비자들에게 더 만족을 주기 위해 시력교정술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엑시머레이저도 마찬가지로 많은 발전을 이루어졌다. 그중 현재 엑시머레이저에서 가장 선호하는 것은 ‘아마리스 레드’로 꼽히고 있다.

라식라섹수술 진행에 있어 각막 실질이 외부로 노출되었을 때, 외부자극으로 인해 세포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만약 그 정도가 심하게 되면 수술 후 회복기간이 길어지게 되고, 각막 손상으로 인한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교정시간을 단축시켜 각막 세포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마리스레드는 빠른 레이저 조사속도로 세포 손상이 심해지기 전에 수술을 신속하게 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며 레이저의 빔의 크기가 작으면 작을수록 정교한 수술이 가능한 것이 시력교정술에서 보통의 레이저 빔 사이즈는 0.68mm ~ 2mm에 달하는 반면 아마리스레드는 0.54mm로 3.5배 정도 섬세한 교정이 가능하고 잔여 각막을 더 많이 남길 수 있어 안전하게 시력교정이 가능하다.

또한 시력교정과정에서 각막에 레이저를 반복하여 조사하는 시력교정술은 같은 위치에 레이저를 반복해서 진행하게 될 경우 레이저의 열이 자극하여 각막 손상이 올 수 있다. 이 부분을 방지하기 위해 이미 레이저가 조사된 부위에 열이 식을 때까지 중복되어 조사되지 않게 해주는 정밀 열에너지 분산 시스템과 수술 후 같은 1.0의 시력에도 보이는 선명도의 차이를 가져올 수 있는데, 이는 저 에너지 각막 연마 시스템이 있어 기존 레이저 표준강도로 조사할 때 각막표면이 거칠어질 수 있는 부분을 매끄럽게 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

고객의 편의성을 위한 아마리스레드는 기존 라섹에서 화학적 물리적 자극으로 인해 통증이나 회복 기간을 최소화하여 부작용 발생 위험을 낮춰주고 균일한 상피제거가 가능한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어 상피제거 시 불필요한 과정을 줄여주고 개개인에 맞춰 각막상피제거, 및 근시, 난시 교정까지 논스톱으로 이루어지는 올레이저라섹 수술까지 가능한 장비다.

그 결과 라섹 수술 후 통증을 기존 라섹 수술에 비해 2배 정도 줄였으며, 라섹 수술 후 느린 회복으로 인한 시력의 회복속도 또한 2배 정도 빨라져 수술 후 불편함을 많이 줄여줄 수 있다. 현재 수원에서는 문안과가 최초로 도입하여 수술을 집도하고 있다.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환자 중심의 병원이어야
시력교정수술은 철저한 검사가 이루어져야 한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의사의 컨디션과 레이저 수술 장비의 관리 또한 중요하다. 하루에 많은 건수의 수술을 진행한 의사와 레이저 수술 장비는 피로할 수 밖에 없다. 수술 집중도가 떨어지게 된다면 수술결과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점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약 50,000 CASE 이상의 시력교정 시술, 진료 경험을 쌓은 수원 문안과의 문정휴 원장은 “많은 환자를 진료하는 것보다 한 명의 환자라도 정밀하고 정확한 검사를 통해 환자의 안구 상태에 적합한 수술을 통해 안전한 라식라섹수술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환자 한 명 한 명을 위해 책임 있는 진료로 환자에게 신뢰를 받고, 보다 만족한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자세로 임하고 있다”고 전했다.

수원 문안과 같은 경우에는 하루에 10건 이상의 수술을 집도하지 않는 환자 중심의 병원으로도 유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