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라식의 선두주자, 밝은눈안과 ‘스마일라식’
상태바
안전한 라식의 선두주자, 밝은눈안과 ‘스마일라식’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1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국내 의학기술의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시력교정술에 대한 기술력과 성과도 높아졌다. 이에 따른 각광받는 대표적인 시력교정술로 스마일라식을 들 수 있다. 독일과 유럽을 시작으로 국내에 도입된 스마일라식은 라식, 라섹의 장점을 부각해 고안해낸 첨단 시력교정술이다. 

기존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에는 각막상피를 절개하는 과정을 통해 진행되었다면 스마일라식은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고 각막실질만을 분리하여 최소절개로 제거하기 때문에 라식∙라섹에 비해 수술결과와 회복속도가 뛰어난 시력교정술이다.

수술 후에 염려되었던 근시퇴행, 원추각막 예방은 물론, 40% 이상 빨라진 수술시간 때문에 당일 수술도 가능하게 되어, 동반한 시력 회복기간도 짧아져 관심을 사고 있다.

ONE DAY, 원스톱 첨단 레이저 시스템으로 ‘각막보호는 물론 안구건조증 증상까지 감소한’ 스마일라식은, 수술 전 세분화 된 다양한 정밀검진을 통해 명확한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장점을 선사한다.

반면, 스마일 시력교정술은 절개부위 최소화로 안전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지만, 각막 실질을 최소한(2mm부터)의 절개창으로 꺼내야 하는 만큼 집도하는 의사의 경험과 세심함이 중요하다. 또한, 전문의의 기술력이 뛰어날수록 더욱 작은 절개 부위만으로도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잔여 각막량을 충분히 확보하게 되어 원추각막, 안구건조증, 빛 번짐 등의 우려를 덜게 된다.

2014WOC 라식 분야 비쥬맥스 최다 수술상을 수상한 부산 서면 밝은눈안과(서면역 삼한골든뷰 4~6층) 정지원 원장은 “스마일라식은 첨단장비로 진행되는 만큼 수술 후 높은 안전성과 회복속도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첨단 장비에 앞서, 우선시 고려해야 할 점은 고도의 장비를 이용하는 전문의의 손길일 것”이라며 “풍부한 스마일라식의 수술 경험과 고난도의 수술도 진행할 수 있는 전문의를 선택함이 한 차원 높은 스마일라식의 장점을 모두 얻는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밝은눈안과는 다양한 첨단 레이저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1세대 시력교정 전문안과로 개인별 맞춤수술이 가능해 주목받고 있다.

의학기술 발전에 발 맞춰, 시력교정 분야에도 스마일라식을 활용하여 안전한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은 가히 환영 받을 만큼, 스마일라식을 통해 시력교정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