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영국 존루이스 백화점에 ‘오라클 커머스’ 구축
상태바
오라클, 영국 존루이스 백화점에 ‘오라클 커머스’ 구축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1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고객 경험 향상 … 온라인 구매 전환 증대

오라클(www.oracle.com/kr)은 영국의 존루이스(johnlewis.com) 백화점이 2015년 3월 오라클 커머스(Oracle Commerce) 구축을 확장해 고객들에게 한층 강화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존루이스 백화점은 향상된 검색 기능을 통해 관련 있는 검색 결과를 도출,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검색 결과인 드롭아웃(dropout) 비율은 줄이고, 구매 전환은 증대시켜 신속한 ROI를 확보했다.

총 매출의 35%에 달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오라클 커머스를 처음 구축한 존루이스 백화점은 후, 존 루이스 백화점은 이번에 오라클 커머스 서치(Oracle Commerce Search), 오라클 커머스 경험 관리자(Oracle Commerce Experience Manager) 등을 추가 구축해 온라인 경험을 향상시켰다. 오라클 커머스 확장 도입을 통해 온라인 고객에게 향상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검색이 실제 구매로 전환되는 비율을 증가, 검색 시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를 대폭 감소시켰다.

데이비드 헌(David Hunn) 존루이스 백화점 IT 딜리버리 부문 총괄 책임자는 “고객의 요구에 더 잘 대응하고,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수용하고 있다”며 “이번 오라클 커머스를 확장 도입함으로써 온라인 매장의 성장을 도모하고, 고객들에게 진정한 옴니채널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질 플러리(Jill Puleri) 오라클 리테일 부문 수석 부사장은 “존루이스 백화점은 고객들에게 어느 매장을 이용하든지 일관되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많은 투자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며 “오라클과 존 루이스 백화점가 이러한 고객 지원 전략을 위한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