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10G 와이파이 지원 홈 게이트웨이 솔루션 공개
상태바
프리스케일, 10G 와이파이 지원 홈 게이트웨이 솔루션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0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어아이큐 LS1043A 레퍼런스 디자인 활용 … 콴타나와 공동 개발

한국프리스케일반도체(대표 황연호 www.freescale.co.kr)는 업계 최초의 10Gbps 인터넷과 10Gbps 와이파이 지원 홈 게이트웨이 솔루션을 발표했다. 콴테나커뮤니케이션스(Quantenna Communications)와 함께 개발한 이 솔루션은 코어아이큐(QorIQ) LS1043A 가정용 게이트웨이 레퍼런스 디자인을 활용한 것이다.

새로운 프리스케일 솔루션은 64비트 ARM v8 기술 기반의 쿼드코어 코어아이큐(QorIQ) LS1043A 프로세서와 콴테나의 QSR10G 10G 웨이브(Wave) 3 802.11ac 와이파이 제품군을 활용한다. 콴테나 제품군은 최대 12개의 스트림을 지원할 수 있으며 트루 8×8 적응형 다중 사용자 MIMO(MU-MIMO)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라이오넬 보노트(Lionel Bonnot) 콴테나 마케팅 및 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은 “네트워킹 분야에서 오랜 역사와 전문 지식을 쌓은 프리스케일은 OEM과 서비스 제공업체가 10G 웨이브 3 와이파이 제품을 쉽고 빠르게 출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이상적인 파트너”라며 “프리스케일 LS1043A 프로세서의 최적화된 보안과 10G 성능은 가정의 차세대 사용자 애플리케이션과 향상된 무선 환경 품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니콜라이 구에노프(Nikolay Guenov) 프리스케일 디지털 네트워킹 그룹 제품 관리 책임자는 “콴테나 10G 웨이브 3 와이파이 제품군의 잠재력을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이전까지 최고급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장비에서만 가능했던 수준의 패킷 처리 성능이 필요하다”며 “프리스케일은 이 레퍼런스 디자인을 통해 와이파이 성능과 안정성, 용량을 다음 단계로 발전시켜 더 높은 품질의 환경을 고객과 사업자에게 제공하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