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수술·여드름 등 흉터없애는 방법…‘한방 재생침’으로 흉터제거 치료
상태바
화상·수술·여드름 등 흉터없애는 방법…‘한방 재생침’으로 흉터제거 치료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09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수 년전 독일에서유학생활을 하였던 최선영(가명/여)씨는 대형교통사고를당해심한 부상으로 헬기로병원에이송되었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지만,자살을 결심할 정도로 얼굴에 깊은 교통사고흉터가 생겼다.

당시 최씨는 독일병원에서 성형수술과 입원치료를 받았으나 경과가좋지 않았고,병원측에서는 재수술을 해도 한계가 있다는 말을 전해 절망할 수 밖에 없었다. 정신적∙육체적으로심한 고통을 받고 있을 무렵, 지인들의 적극적인 권유로 침과 약으로 흉터를 치료하는 김진형 한의사를 추천받아 한국으로 귀국하였다.

최씨가 처음 내원했을때 얼굴과 손은 독일에서 수술을 받으면서 생긴 켈로이드흉터로 좋아지기 어려운 단계에 속했다. 김진형 원장은 최씨의 피부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하고,호전 가능성을 확인한 후 적극적으로 치료에 들어갔다.시술횟수를 거듭할 수록 사고흉터가 눈에 띄게 개선되었고, 그 효과를 인정받아 독일보험사로부터 보험금이 최씨에게 지급되었다. 이는 명옥헌한의원 흉터클리닉의 재생치료가 해외에 거주 중인 한국인들에게 흉터치료 잘하는 곳으로 알려지게 된 계기 중의 한 가지 사례이다.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도 많은 스트레스와 더불어 마음의 상처를 갖고 있지만, 최씨와 같은 교통사고흉터를 가지고 있거나 긁힌자국 등의 외상성흉터,화상흉터(1도·2도·3도), 수술흉터와 같이 진피층이 손상되어 생기는 흉터를 지닌 대부분의 환자들은 쉽게 없어지지 않는 마음의 상처를 가지고 있다.

화상흉터가 생기는 원인
그 중에서도 소아화상은 심한 경우 성장하면서 화상흉터부위가 구축(흉터부위 안쪽으로 피부가 오그라드는 증상)되는 기능장애가 와서 딱딱하게 되어있는 상태가 되거나 흉터 범위가 넓어지면서 일상생활 시 불편함을 겪게 될 수 있다. 때문에 조기에 적절한 화상흉터치료를 진행하여 외적, 내적으로 자신감을 잃지않고 당당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

구축성화상흉터는 양방 피부과의 레이저시술 등을 통해 치료를 하는데 그 원리는 한의원의 재생침과 동일하다. 화상을 입으면 보통 피부조직상 철근구실을하는 콜라겐이 비정상적으로 많이 생성되고 이것이 뭉쳐 딱딱해 지게 된다. 피부에 있어야 할 모낭, 땀샘, 혈관등의 정상조직이 재생되지 않아피부에 화상흉터가 남는 것이다.

화상흉터제거의 기본은 예방
교통사고 흉터치료, 수술흉터치료 등 흉터는 원체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힘든 관리의 연속이며, 화상흉터는특성상끈기와 인내심이더욱 필요한 치료이다. 화상직후 응급처치를 통해 심하게 화상흉터가 남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붉은 열감이 있는 1도화상은 흐르는 찬물에 손을 대고 열을 식힌후 얼음찜질과 화상전용 연고를 바르면 되지만, 2~3도의 화상은 흐르는 찬물에 담가열을 식힌 다음 지체하지 말고 가까운 병의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피부 진피층을 작극하는 한방 흉터없애는 방법
그런데 최근 긴팔을 다시 입는 환절기날씨가 찾아오면서, 여름내흉터를 가리고 다니느라 고생했던 흉터환자들이 한방 흉터치료 시술을 받고자 내원하는 경우가 증가하였다. 그 중에서수술흉터, 화상흉터, 성형수술흉터 등을 침치료를 통해 개선시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청담동 명옥헌한의원이 주목 받고 있다.이미 각종 매체를 통해 한방 재생침 시술법과 효과를 소개되어 이름을 알린 바 있다.

흉터는 아물어도 피부색이 달라지는 것은 물론,피부의촉감도거칠면서 주변 피부보다 눈에 확연히 띄이기 때문에 보는 타인에게 거부감을 느끼게 만들 수 있다. 한방 흉터재생 침치료는 기혈순환로에 따라 피부진피층까지 침을 시술함으로써 비정상적으로 바뀐 진피층조직의 재배열을 유도하고, 스스로 정상섬유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흉터가 생긴 원인과 범위, 개인별 피부 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꾸준하게 재생치료를 5~10회 정도 받을 시, 기능장애의 불편함도 약간은 해소할 수 있다. 칙칙하게 변색되었던 피부색이 자연스럽게 주변 피부색과 비슷해지면서 표면 자체가 부드럽게 된다.볼록하게 올라온 아문자리가 편평해지기 때문에 정상피부와의 차이를 줄여줄 수 있다.

명옥헌한의원 김진형 원장은 “최근에는 화상흉터 뿐만 아니라 성형수술흉터제거부터 다리흉터,이마흉터, 코흉터, 여드름흉터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흉터치료 문의가 온다.흉터라는 것은 피부 손상 시, 피부 속 진피층에서 철근구실을 하는 콜라겐 이비정상적으로 많이 생성되어 뭉침으로써 딱딱해진 것”이라고 말하며 “정상적인 피부조직이 재생되지 않아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재생침으로 딱딱하게 뭉쳐있는 섬유조직을 끊고 피를 돌게 하여 새롭게 정상적인 조직이 생성∙배열될 수 있도록 한다”라며 한방흉터클리닉의 재생침치료에 대해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