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MS, IoT·애저 활용 MOU
상태바
ARM·MS, IoT·애저 활용 MOU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0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 개발 보드 MS 인증 획득 … IoT 데이터, MS 애저 기반 전송 활용

ARM은 마이크로소프트가 ‘ARM 엠베드(ARM mbed Enabled Freescale) FRDM-K64F’ 개발 보드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인증(Microsoft Azure)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IoT제품들의 데이터를 공용 클라우드 플랫폼(Public Cloud Platform)인 애저에서 안전하게 저장하고 전송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FRDM-K64F는 IoT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인증을 받은 최초의 ARM 엠베드 보드가 됐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 스위트(Microsoft Azure IoT Suite)’를 지원한다. ARM 코어텍스M4 기반 FRDM-K64F 보드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웹사이트 깃허브(Github)에서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 스위트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에 대한 액세스 권한과 안내 지침을 활용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는 보드 테스트를 거쳤으며, 엠베드 개발자 웹사이트를 통해 애저IoT 스위트와 직접적인 연결이 가능하고, 엠베드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크리스티앙 플라우트너(Krisztian Flautner) ARM IoT 사업부장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은 ARM 엠베드 IoT 디바이스 플랫폼의 커져가는 영향력에 대한 증거”라며, “엠베드를 이용할 수 있는 프리스케일 FRDM-K64F 보드가 인증을 받음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용 클라우드 플랫폼에 직접 ARM 기술을 연결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또 플라우트너 부장은 “강력한 분석 플랫폼에 연결성이 더해지면서 제품 개발자들이 규모 면에서 가치 있고 더욱 새로운 빅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바브 에드슨(Barb Edson) 마이크로소프트 사물인터넷 및 데이터 플랫폼 사업부장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스위트는 기업이 잠재적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새로운 정보를 생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IoT 전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인증은 ARM FRDM-K64F 보드를 포함한 디바이스에 대한 상호 운용성을 통해 기업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러고 전했다.

 편, 29개사 파트너간 주요 협력의 일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프리스케일, ARM은 100만명 이상의 영국 7학년 어린이들(11, 12살)에게 무료로 마이크로비트(BBC micro:bit)를 배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