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아스피린센터 2015년 3차 입주오디션 통해 우수창업기업 선발
상태바
서울시 아스피린센터 2015년 3차 입주오디션 통해 우수창업기업 선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5.10.0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아스피린센터(센터장 이선호)는 지난 10월6일 아스피린센터 제 3차 입주오디션을 개최하여 우수한 아이디어 및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 9개 기업(팀)을 선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입주오디션은 8월31일(월)부터 9월10일(목)까지 아스피린센터 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하여 입주희망 기업 홍보를 진행하였고, 9월21일(월)과 22일(화) 이틀에 걸쳐서 진행되었다. 이번 오디션에는 기존 예상보다 많은 입주신청이 이루어졌다.

외부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17개 기업을 1차 선발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BMC교육을 진행하여 Value-Up 기회를 제공하고, 입주오디션을 진행하였다.

입주선발 과정 중 서울시 아스피린센터(센터장 이선호)는 “다른 센터와는 차별되는 입주오디션(BMC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입주기업 선발을 넘어서 기업 및 예비창업자에게 비즈니스모델을 구체화시켜 사업을 개선 및 발전시킬 수 있도록 기업역량강화교육을 지원하였다.”라고 밝혔다.

이 과정을 통해 증강현실 컨텐츠제작 기업(골드베어), 외국인 유학생 대상 주거 매칭 온라인 플랫폼 제작 기업(케이쉐어하우스), 혈당측정기제작 기업(글루온)등 우수 창업기업을 선발하여, 집중적으로 육성 성장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