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뜨는 소자본 창업아이템 '못난감자', 최단 기간·최다 미들비어 가맹점 보유한 막강파워
상태바
요즘뜨는 소자본 창업아이템 '못난감자', 최단 기간·최다 미들비어 가맹점 보유한 막강파워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0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은퇴를 앞둔 60대 남모씨, 100세 시대에 30년 가까운 인생을 손가락만 물고 있을 수 없다 생각하고 투자를 했다. 한참 뜨고 있다는 창업아이템이란 말을 듣고 열정을 갖고 시작했지만 매출은 점점 떨어지고 빚만 늘어가는 상황.

#2. 경영학을 전공하고 나를 알아봐주는 곳에서 기회가 생겨 시작한 인턴 하모씨. 어느새 여기저기 파트타이머를 전전하다 나이가 들어 새로운 곳에서 일을 시작할 수 있어 정말 기뻤지만, 3개월 인턴 생활이 끝난 후 그는 입사 때 부터 느꼈던 감정을 지금도 느끼고 있다. 자신과 맞지 않는 일이라는 생각에 퇴사 고민에 빠져있는 상황.

두 사례로 알 수 있다시피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저런 생계 걱정으로 지난 10년간 100만개 정도의 업체가 창업을 했다. 그와 동시에 97.4%가 폐업을 했다. 이런 꽉 막힌 창업시장에서 흐름을 뚫어줄 유망창업아이템은 필요했고, 이 흐름을 틔워준 유망프랜차이즈가 바로 '못난감자&치킨'(이하 못난감자). '못난감자'는 이색 아이템의 메뉴 경쟁력, 가맹점 최우선 전략, 업계 최저 창업비용등 여러 장점으로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어떤 강점이 있는지 살펴보았다.

미들비어 최다 가맹점 보유, 최단 기간에 가맹점 40여개 개설할 수 있던 원동력?

미들비어 업계 최단 기간 동안 최다 가맹점인 40여개 이상의 가맹점을 개설할 수 있었던 못난감자의 원동력은 바로 '퐁듀치킨', '허니버터포테이토칩', '할라피뇨 퐁듀치킨'등의 히트 아이템 덕이었다. 특히, 2015년 가장 핫한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은 '못난감자'의 '퐁듀치킨'은 치즈 폭탄이라는 별명이 생겼을 정도로 치즈의 끝판왕을 보여줬다.

치킨과 함께 먹는 치킨의 이색 조합은 스몰비어창업, 미들비어 창업 시장에서 대히트를 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주 소비층인 20~30대를 중심으로 SNS에서도 빠르게 확산된 메가히트 아이템으로 전국 40여개의 매장에서는 맛집, 데이트코스로 자리잡을 수 있었고 전, 가맹점의 매출 역시 눈에 띄게 성장하며 큰 영향을 미친 것이다.

직접 물류시스템으로 고수익률 구축, 20년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가맹점 최우선 전략.

체계적인 전국 직접 물류 시스템을 구축한 못난감자. 유통 비용을 절감하고 가맹점들의 고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고안했다. 수많은 치킨집창업 이나 이자카야창업 등의 프랜차이즈 수익률에 비해, '못난감자'는 프랜차이즈업계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치킨창업 업계에서 20년간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대 물류 거래처를 확보해 교육, 원가 절감의 효과를 제공하면서 가맹점주에게 물류에 관한 부담이 줄어 들은 것이다. 또한, 오픈 후 마케팅, 페이스북 이벤트, 한달간의 맥주 공급 등의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어 가맹점주들은 높은 만족감들을 나타내고 있다.

업계 최저창업비용, 거품 확 줄인 스몰비어창업비용 으로 여성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등극

한 시장조사에 따르면 술집창업비용 이나 프랜차이즈 창업 비용은 평균 1억원 정도 가량 투여된다고 한다. 억 소리나는 고가의 창업비용으로 큰 돈을 들여 창업을 하지만 창업비용을 회수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게 현실. 하지만, 요즘의 추세는 바로 소자본창업. 특히나 여성들도 소자본창업을 준비할 정도로 여기저기서 핫 한 관심사일 수 밖에 없다.

이런 시대에 발맞춰, '못난감자'는 외식창업에 필요한 투자금의 거품을 확 뺀 창업비용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넓은 공간의 미들비어를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못난감자&치킨에서는 가맹비와 로열티를 전액 면제하고, 인테리어를 무료 업그레이드 해주는 이벤트를 다시 진행한다.

최대 5천만원 무이자 대출까지 감행하여 진행되는 이번 선착순 이벤트는 인기가 너무 좋아 연초 조기 마감되었던 화제의 이벤트. 선착순 10팀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더하는 이벤트는 수많은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착한창업 이벤트로 유명하다.

이색적이면서 런칭 때 마다 대 히트를 치고 있는 못난감자의 메뉴 경쟁력과 높은 수익률, 업계 최저 창업비용 등의 장점은 못난감자&치킨은 홈페이지(www.uglypotato.co.kr)에 가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고객센터(02-929-3082)에서도 자세히 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