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조현준, ‘노틸러스효성’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성과
상태바
효성 조현준, ‘노틸러스효성’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성과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0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사장 조현준)의 금융자동화기기(ATM) 전문 계열사인 ‘노틸러스효성’이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성과를 내고 있다.

노틸러스효성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에 만족하지 않고, 1990년대 후반부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지난 2013년에는 인도네시아 최대 민영은행인 BCA에 ATM과 입금전용기 등 700여대를 공급한 것을 비롯하여 국영은행 BRI이 발주한 5000여대를 전량 수주하며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점유율 1위(40%)를 달성했다.

미국에서의 입지도 강화되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RBR에 따르면, 노틸러스효성은 2013년 미국 전역에서 금융과 비금융권을 포괄해 28.7%의 시장 점유율을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노틸러스효성은 지난 4월 출시한 최신 ATM 'MX8800'을 미 뉴욕주플러싱은행에 공급하는 등 미국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09년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시장에 진출한 노틸러스효성은 하루에도 몇 차례씩 정전이 발생하는 나이지리아의 특성을 고려해 보조배터리 기능을 장착한 ATM을 보급하고 있으며 카드 복제 등 보안사고가 만연히 일어나고 있는 시장환경을 반영해 지문인식 시스템을 탑재한 ATM기를 보급하는 등 시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