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전트 인터넷 전략 통해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이익 제공할 것”
상태바
“인텔리전트 인터넷 전략 통해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이익 제공할 것”
  • 승인 2001.1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텔이 기존 인프라 활용 및 기술 비용 절감 등 인터넷 운용에 있어 보다 높은 성능과 보안성, 기민성, 그리고 효율성을 보장하는 기술들로 구성된 자사의 ‘인텔리전트 인터넷’ 전략을 발표했다.

사용자나 사업자 모두의 이익을 증대시키는 것이 노텔의 인텔리전트 인터넷 전략이라는 셀리나 로(Selina Lo) 노텔 네트웍스 인텔리전트 인터넷 사업부 부사장 겸 수석 연구원을 만났다. <정용달 기자>

◆ 노텔의 인텔리전트 인터넷 전략의 이점은.

노텔은 최근 몇 년간 빠르고 믿을 수 있고 또 미래의 요구까지 수용할 수 있는 인터넷을 구축했다. 이런 고성능을 가능케 하는 인텔리전트 기술을 네트워크에 도입함으로써 서비스 사업자에게 대역폭 확보 및 관리 등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엔드 투 엔드 서비스 및 QoS를 보장하는 네트워크 향상으로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또 고객들이 기존 인프라를 사용, 투자를 보호하는 동시에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메트로 옵티컬 네트워크에서 광대역 효용과 네트워크 신뢰도를 증진시킬 수 있다.

◆ 인텔리전트 인터넷 전략의 관련 제품 출시는.

노텔은 서비스 사업자와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인프라에 보안과 성능, 기민성, 그리고 효율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레벨의 네트워크 인텔리전트의 제공을 목적으로 기존 알테온 제품 라인인 지능형 웹 스위칭 기술을 통합한 멀티 서비스, 캐리어급 라우팅 스위치인 패스포트 8600 레이어2∼7 스위칭 플랫폼을 발표했다.

알테온 웹 스위칭 모듈(WSM)을 탑재한 패스포트 8600은 강력한 레이어 2∼3 스위칭 및 라우팅 기능들과 포괄적인 레이어 4∼7 트래픽 관리 및 컨텐츠 인텔리전트 스위칭 기능들을 모두 통합한 것이며, 이 스위칭 기능들은 고용량의 데이터센터가 요구하는 컨텐츠와 미션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 전송을 최적화하기 위해 디자인된 것이다.

◆ 최근 SK텔레콤 전국 대리점망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는데.

최근 SK텔레콤 전국 대리점 망 구축 프로젝트에 우리의 멀티서비스 IP 왠 솔루션을 공급했다. 따라서 SK텔레콤은 패스포트 2430 멀티 서비스 액세스 스위치로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성하게 된다.

한국 외에도 중국 차이나텔레콤의 장쑤성 및 산둥성의 ATM 다중 서비스 백본 네트워크의 업그레이드, 상시 텔레콤에 샤스타 BSN(Broadband Service Node), 그리고 차이나유니콤 및 하이테크 파두 말레이시아 등 아태지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 노텔의 엔터프라이즈 사업과 관련 루머가 많은데.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노텔이 인수했던 베이네트웍스 시절보다 인지도가 낮은 것은 사실이다. 이는 노텔 제품의 볼륨이 다양한 결과일 뿐만 아니라 마케팅 부족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인텔리전트 인터넷의 핵심인 알테온 제품 및 과거 베이 제품은 현재 세계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www.dataNe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