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회복기간 단축…에이플러스 라섹이라면 가능해
상태바
라섹회복기간 단축…에이플러스 라섹이라면 가능해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0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쌍둥이 자매 첫째인 정모양은 3년전인 2012년에 추석에 라섹수술을 받았다. 그땐 라식이나 라섹수술을 받기 위해 여러 고민이 많았다. 추석 전 여름 휴가 때 수술을 받기엔 이미 휴가여행 스케줄이 있었고 그렇다고 연차를 내고 하기엔 조금은 아깝다는 생각이 많았다. 겨울 연휴 때 할까 하다가도 빨리 렌즈의 불편함에서 벗어나고자 결국 그 해 추석. 라섹 수술을 했다.

하지만 연휴내내 수술 후 통증과 함께 집에만 있어야 했다. 2015년 추석이 지난 10월 정모양의 쌍둥이 여동생은 라섹수술을 준비 중이다. 동생은 여름휴가도 계획대로 잘 보냈고 명절에도 가족과 여행을 다녀왔다. 그리고 특별한 연차도 필요 없다. 그 이유는 라식라섹에 대한 정보를 얻은 과정에서 '에이플러스 라섹'을 대해 알았기 때문이다. 

에이플러스 라섹은 어떤 것일까? 우선, 라식 혹은 라섹수술을 준비하기에 앞서, 또는 에이플러스 라섹에 대하 알기 전, 라식라섹차이를 명확히 알 필요가 있다고 의료 전문가들은 말한다.

▶ 라식과 라섹 차이?
의료 전문가들의 선택은 바로 라식수술과 라섹수술의 차이를 두고 최근 수년간의 논문과 시력교정수술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절편을 만드는 라식수술보다는 절편없이 진행하는 라섹수술이 더 안전하다.” 라는 결론이다. 그러나 라섹수술이 가지는 가장 큰 단점인 극심한 통증과 6~7일간의 라섹회복기간 때문에 평소에 예민하다고 느끼거나 충분한 휴식의 시간을 낼 수 없는 분들은 라섹수술을 선뜻 선택하지 못하고 있다.

▶ 통증을 유발하는 부분을 억제하니…통증, 라섹회복기간, 부작용 줄여
하지만 라섹회복기간 중 각막혼탁, 빛번짐, 근시퇴행, 안구건조증과 같은 부작용이 초래될 수 있으며, 특히 각막 제거 양이 많은 고도근시나 체질적으로 심한 켈로이드, 아토피가 심하거나 10대 후반의 젊은 이들은 혼탁의 가능성이 높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문제를 줄이기 위해 퇴행 시 보강수술을 받을 수 있을 만큼의 충분한 잔여 각막량을 남겨야 하며, 수술 시 발생하는 통증도 최소한으로 줄여야 한다고 조언한다.

최근 강남밝은명안과에서는 수술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염증 반응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각막의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해 수술 전 처치 과정과 각막회복제재, 자가혈청 등을 적용하고 있다. 또 빠른 상피재생을 위해 양막과항대사물질 등을 이용해 적절한 처치를 해준다. 이러한 강남밝은명안과만의 노하우를 적용한 결과 특히 수술 후 발생하는 염증반응을 줄임으로써 고통이 거의 없었다는 통계가 나오고 있다. 통증이 억제되니 라섹회복기간이 단축되고 목표했던 시력 또한 단축되는 현상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강남밝은명안과 송명철 원장은 "에이플러스 라섹은 눈의 자극과 통증을 최소화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며 "사전 정밀검사 후 주말을 이용해 라섹수술을 받고 1~2일 정도 쉬면 가벼운 일상생활과 출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라섹회복기간을 찾는 바쁜 직장인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송 원장은 "시력교정술의 목표는 안전하고 완벽한 시력회복이다. 수술을 받기 전에 정확한 검사와 원칙에 맞는 엄격한 판단 기준으로 수술 가능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부작용은 사전검사로 미리 대처할 수 있으며, 최소 2개 이상의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 그래도 통증이 생긴다면? 통증에 대비한 ‘환불 보상제’
강남밝은명안과만의 에이플러스라섹은 통증이 없는 라섹수술로 소비자들 사이에 정평이 나았다. 만약 소비자가 에이플러스라섹수술 후 라섹회복기간동안 통증이 발생할 경우 수술비용을 40%를 환불하는 ‘라섹통증환불제’를 실시하고 있어 주목해 볼만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