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큐브벤처스, 게임 전문 MCN 기업 콩두컴퍼니에 투자
상태바
케이큐브벤처스, 게임 전문 MCN 기업 콩두컴퍼니에 투자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0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와 20억원 공동 투자 … 프로게이머 출신 크루 50여명 소속

케이큐브벤처스(대표 유승운 kcubeventures.co.kr)는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대표 박성철, www.partnersi.co.kr)와 게임 전문 MCN 업체 콩두컴퍼니(대표 서경종)에 총 20억원을 공동 투자했다고 밝혔다. 콩두컴퍼니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홍진호, 김택용을 비롯해 전·현직 인기 이스포츠 선수 50여명을 소속 크루로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게임 전문 MCN 업체로, 소속 크루의 개인 방송, 이스포츠 리그 개최 등을 통해 게이머들이 가치를 인정받고 활동할 수 있는 종합 MCN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콩두컴퍼니는 현재 아프리카TV, 유튜브, YYTV, 롱주TV(LongzhuTV), 도유TV(DouyuTV), 트위치TV(TwitchTV) 등 국내외 유명 인터넷 방송 및 VOD 서비스 플랫폼과 제휴해 MCN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으며, 소속 크루들에 대한 매니지먼트는 물론 개인 방송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콩두컴퍼니는 MCN 서비스와 더불어 각종 리그, 이벤트 등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속 크루들의 개별 브랜딩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콩두컴퍼니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MCN 사업 본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역량 있는 MCN 전문 크루를 지속 영입하는 한편, 국내 이스포츠 시장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2016년에는 콩두 아카데미를 개설해 프로게이머와 MCN 전문 인력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나아가 콩두컴퍼니의 게임 특화 콘텐츠를 활용, 자체 모바일 앱을 준비해 각종 게임 공략 팁과 리그 중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도 갖고 있다.

서경종 콩두컴퍼니 대표는 “게임인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게이머들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유저와 소통할 수 있는 대표적인 게임 MCN 엔터테인먼트사로 성장하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