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에스 ‘인포블릭’, 성남시 빅데이터 활용 공모전 최우수상
상태바
에스앤에스 ‘인포블릭’, 성남시 빅데이터 활용 공모전 최우수상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0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공공기관 서비스 정보 단일 앱 통합 목표

에스앤에스인사이트는 ‘인포블릭’ 앱이 ‘성남시 공공데이터 및 민간 빅데이터 활용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인포블릭은 공공정보 스마트폰 알림장 서비스로, 이번에 20여개 팀과의 경쟁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인포블릭은 성남시청을 비롯해 분당구보건소, 성남시아이사랑놀이터 등 성남시 82개 공공기관의 공지, 채용, 입찰, 행사소식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행정서비스 이용의 편의성을 높인다. 인포블릭 앱 활용이 활성화 될 경우, 시민들은 홈페이지에서 공공정보를 확인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공공정보를 받아볼 수 있게 되며, 공공기관은 막대한 앱 개발/유지비용과 홍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인포블릭으로 에스앤에스인사이트는 이번 성남시 공공데이터 공모전 수상을 계기로, 현재 315개 공공기관의 공공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는 인포블릭의 서비스 공공기관을 확대하고, 앱 이용자 확대에 더욱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다양한 공공기관과 업무협약을 추진해 공공모바일 앱 1,222개에서 산발적으로 서비스되는 공공정보를 인포블릭 1개 앱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성남시에서는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아이디어들의 시행 가능성 여부를 검토해 시책 반영을 검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