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오큘러스·델과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AMD, 오큘러스·델과 파트너십 체결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0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큘러스용 PC 제품 출시 협력 … AMD 라데온 R9 GPU 시리즈 공급

AMD는 오큘러스(Oculus), 델(Dell)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오큘러스용 PC에 자사의 라데온(Radeon) GPU 시리즈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요큘러스 PC는 AMD의 리퀴드VR(LiquidVR)과 그래픽스 코어 넥스트(GCN : Graphics Core Next)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VR 기술을 탑재해 999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다.

로이 테일러(Roy Taylor) AMD의 제휴 및 콘텐츠 부문 총괄 부사장은, “현재 우리는 가상 현실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시대에 이르렀다”고 밝히며, “AMD는 델, 에일리언웨어(Alienware)와 협력함으로써 AMD 라데온 GPU가 구현하는 탁월한 가상현실 환경을 다양한 PC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프랭크 아조르(Frank Azor) 에일리언웨어 공동 창립자는 “지난 20여년간 PC 게이밍 분야의 기술 개발과 혁신을 선도해 온 에일리언웨어에게 가상현실은 다시 혁신을 이룩하고 시장을 선도하기위해 도전하는 새로운 분야”라며, “그래픽 분야에서 AMD가 제공하는 탁월한 성능과 오큘러스의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에일리언웨어 사용자들에게 더욱 뛰어난 사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 3월 AMD가 발표한 AMD 리퀴드VR은 가상현실 환경에서 발생하는 지연율을 대폭 완화하고 가상현실 헤드셋의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더욱 원활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리퀴드VR을 통해 AMD의 GPU는 현실감있는 VR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