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로 체중감량과 건강관리를 동시에
상태바
건강한 다이어트로 체중감량과 건강관리를 동시에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0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할정보] 요즘 감기에 걸린 이들이 많다. 일교차가 큰 데다 대기도 건조해져 감기가 걸리기 쉽기 때문이다. 이렇게 여름이 지나고 가을로 접어들었지만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식지 않고 있다. 다이어트는 시대를 불문하고 여성들의 영원한 숙제와 같은 존재로 인식된다.

포털사이트 인기검색어 중에는 ‘다이어트 성공후기’, ‘디톡스다이어트’, ‘해독다이어트’, ‘2주다이어트’, ‘1일1식’, ‘한의원다이어트 후기’, ‘다이어트방법 추천’, ‘내장지방빼는법’, ‘하체다이어트’, ‘뱃살빨리빼는법’, ‘한방다이어트 가격’, ‘다이어트한약 비용’, ‘초고도비만 다이어트’ 등 다이어트 관련 검색어가 상위에 올라와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미용적, 건강적 측면에서 체중감량에 관심이 많다는 의미로 해석해볼 수 있다.

최근의 다이어트 트렌드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방점이 찍히고 있다. 억지로 굶는 다이어트 보다는 건강한 체지방 위주의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이어트 중에 체지방이 잘 분해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촉매역할, 혹은 다이어트 시 근육의 양이 줄어들지 않도록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제품 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쉽게 하는 다이어트’보다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더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된 결과로 볼 수 있다.

이런 현상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로서의 한방다이어트가 재조명되고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다이어트시 나타날 수 있는 어지럼증 등 기와 혈이 허해지는 현상이나 노화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 건강한 보약제 위주의 한약 처방으로 ‘건강한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춘 방식이 주목받고 있으며, 이러한 보약제 위주의 한방다이어트를 ‘보약 다이어트’라고 부른다.

보약제 위주로 처방이 구성되는 보약다이어트는 크게 세 가지 역할을 한다. 첫째, 체지방이 원활하게 분해될 수 있도록 해주는 촉매제 역할. 둘째, 다이어트 시 발생할 수 있는 어지럼증 등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주는 보약으로서의 역할. 셋째, 포만감이 나는 약제 구성을 통해서 허기짐을 덜어주는 역할을 해주어 건강하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돕게 된다.

한방 다이어트한의원인 붓기한의원 장석원 원장은 “다이어트시에 가장 중요한 것은 감량 후에도 건강하게 체중을 유지할 수 있는가입니다. 건강한 방식을 통해 근육량 감소를 최소화하고 체지방위주로 감량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마칠 수 있습니다” 라고 전했다.

무리한 다이어트 및 이를 조장하는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서 진정한 다이어트의 의미가 무엇인지, 그리고 건강한 다이어트란 무엇인지에 대한 재조명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더 건강하고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한가지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보약 위주의 한방다이어트다.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한 약이 아니라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다이어트 시 보조역할을 해주어 더욱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인 만큼, 다이어트를 하는 목표의 올바른 설정과 건강한 방식의 정석 다이어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잡는 것이 우선일 것이다.

한편 TV와 언론을 통해 자주 소개된 붓기한의원은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 대상,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한방다이어트부문 대상, 스포츠조선 파워브랜드 한방의료부문 대상 수상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