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엔소프트·화웨이, 일체형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
상태바
아이엔소프트·화웨이, 일체형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10.0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익스프레스 블럭’, 국내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

화웨이(www.huawei.com/kr)는 클라우드 전문 국내 기업인 아이엔소프트(www.in-soft.co.kr)와 협력하여 모든 형태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구축, 운영, 관리가 가능한 하드웨어 및 클라우드 솔루션 일체형 장비인 ‘클라우드 익스프레스 블럭(Cloud EXPRESS Blo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화웨이의 스토리지 및 서버 그리고 네트워크 등의 하드웨어와 아이엔소프트의 클라우드 관리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어플라이언스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국내 시장의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춰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클라우드 익스프레스 블럭은 단일 및 분산 클라우드 환경까지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클라우드 오퍼레이션 플랫폼을 탑재하고 있고  중·소규모는 물론 대규모 클라우드 인프라까지 유연하게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프트웨어 설치부터 업데이트, 패치 등 모든 과정에 국내 최고 수준의 자동화 기술을 적용해 시스템 설치 시점부터 도입 효과를 보장한다.

또한 클라우드 벤더와 관계없이 운영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해 시스템 도입 시 유연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며, 오픈소스 기반의 가상화 관리 플랫폼을 적용해 리소스 및 도입 비용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NFV(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등 다양한 클라우드 비즈니스 영역에 즉시 활용이 가능해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양사는 최근 데이터센터 업계의 에너지 절감과 친환경 트렌드 및 빠르게 증가하는 클라우드 도입 수요 및 도입비용 등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 익스프레스 블럭을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클라우드 분야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황광익 아이엔소프트 대표는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뛰어난 ICT 인프라 기술을 갖춘 화웨이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클라우드 운영 및 관리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자사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술과 결합, 시너지를 극대화해 국내 시장의 수요에 맞춰 최적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켈빈 딩(Kelvin Ding) 한국화웨이 지사장은 “국내 클라우드 전문 업체인 아이엔소프트과의 협력은 국내 클라우드 비즈니스 확산을 위한 의미있는 기회”며 “화웨이는 집중과 융합의 전략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의 솔루션을 제시하고 파트너들과 개방형 클라우드 생태계를 구축해 동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한국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보다 연결된 세상’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