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에너지 모니터링 핫 스왑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리니어, 에너지 모니터링 핫 스왑 컨트롤러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0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듀얼 MOSFET 드라이브 채택 … 100A 보드 설계 지원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홍사곽)는 에너지 모니터링 핫 스왑 컨트롤러 ‘LTC428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TC4282는 듀얼 MOSFET 드라이브로 100A 또는 더 높은 전류의 보드 설계를 지원한다.

고전류 핫플러그가 가능한 보드는 병렬식 MOSFET을 이용해 전압 강하를 감소시킨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MOSFET들은 과전류 오류를 라이드쓰루(ride through)할 수 있도록 넓은 안전동작영역(SOA)을 요구한다. LTC4282는 2개의 매칭 전류 제한 경로를 제어함으로써 각 경로의 SOA 요건을 절반으로 감소시키며, 고전류 애플리케이션(>50A)에서 MOSFET 비용을 감소시킨다.

LTC4282는 외부 N채널 MOSFET이 커패시터를 천천히 충전할 수 있도록 제어함으로써 실제 2.9~33V까지 안전한 보드 삽입과 제거를 보장하며, 스파크, 커넥터 손상, 시스템 글리치 등의 문제를 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TC4282는 핫 플러그와 모니터링을 비롯해 특히 서버, 네트워크 라우터 및 스위치, 기업용 데이터 저장 시스템에서 고전력 회로 보드를 위한 견고하고 콤팩트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LTC4282의 ±0.7% 로 정밀도를 갖춘 ADC (analog-to-digital converter)는 보드 전력에 게이트웨이로 사용되어, I2C/SMBus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통해 보드 전압, 전류, 전력 및 에너지 소모를 보고한다. 과전류 조건 기간 동안, LTC4282는 폴드백의 2% 정확한 전류 제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조절 가능한 타임아웃 기간 동안 일정한 MOSFET 전력 소모를 유지한다. 디지털로 조절 가능한 전류 제한 기능은 부하 변경으로 동적 조절이 가능하며 낮은 밸류의 감지 저항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