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세미컨덕터, ‘글로벌 테크 투어’ 개최
상태바
노르딕세미컨덕터, ‘글로벌 테크 투어’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0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RF52 시리즈 기반 블루투스 스마트 앱 구현 방법 소개

노르딕세미컨덕터(www.nordicsemi.com)는 10월부터 12월까지 미국, 유럽, 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테크 투어(Global Tech Tour)’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노르딕세미컨덕터는 nRF52 시리즈를 기반으로, 블루투스 스마트, ANT+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할 계획이다.

노르딕세미컨덕터 글로벌 테크 투어는 오는 10월 5일 미국 보스톤을 시작으로, 8개의 미국 내 주요 도시와 핀란드,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7개국을 순회한 후 인도, 싱가포르, 대만, 중국, 한국, 일본에서 개최된다. 14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이번 글로벌 테크 투어는 12월 10일 일본 오사카에서 마무리되며, 우리나라에서는 오는 12월 4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의 목표는 참가자들이 nRF52 시리즈 SoC를 다루고, 동작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트레이닝 세션에서는 기본적인 ULP 무선 연결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nRF52 시리즈 SoC의 전력 효율성을 극대화하면서 블루투스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방법 등을 다루게 된다.

nRF52 시리즈 SoC는 64MHz ARM 코어텍스M4F 프로세서와 512kB 플래시, 64kB RAM, 멀티 프로토콜 블루투스 스마트, ANT, -96dB의 RX 민감도를 갖춘 2.4GHz 무선, 5.5mA RX/TX 피크 전류, 온칩 RF 발룬(Balun) 등을 갖추고 있다. 또 익숙한 터치-투-페어(Touch-to-Pair)를 위해 온칩 NFC(Near Field Communication) 태그를 탑재해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