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웨어러블 심박측정기용 토탈 솔루션 출시
상태바
ams, 웨어러블 심박측정기용 토탈 솔루션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0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7000 바이오센서 제품군으로 고정밀도·저전력 측정

ams코리아(대표 이종덕)는 웨어러블 기기에 적합한 새로운 헬스/피트니스 솔루션 제품군으로 ‘AS7000’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AS7000은 통합된 광학 센서 모듈과 고정밀도의 광학식 심박수측정(HRM), 심박 변이도(HRV)의 판독 결과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되며, ams의 광학 기계식(opto-mechanical) 디자인인(design-in) 설계를 기반으로 지원된다.

소형 6.1×4.1×1.0mm 패키지로 실장된 AS7000은 휴식상태이거나 운동할 경우에도 항상 착용하도록 고안된 피트니스 밴드에 적합하도록 저전력으로 고정밀도를 구현한다. AS7000을 통해 일상생활, 피트니스, 헬스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로 사용되는 ECG(electro-cardiogram) 심박수 측정기(chest strap)를 피트니스 밴드나 스포츠 워치로 대체할 수 있다.

ams AS7000 솔루션은 LED, 포토 센서,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FE), 컨트롤러뿐만 아니라 광학식 HRM/HRV 피트니스 밴드 제품에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까지 포함돼 제공된다. HRM/HRV 이외에도 AS7000 모듈은 외부 센서로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피부 온도, 피부 저항력 등을 측정할 수도 있다.

한편 ams는 HRM/HRV 손목 밴드에 대한 통합 데모킷도 제공한다. 피트니스 밴드가 실장된 AS7000을 포함하는 데모킷은 블루투스 인터페이스 보드를 통해 HRM/HRV 판독 결과를 안드로이드에서 동작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업로드시키며, ams의 심장박동수 앱을 통해 HRM/HRV 결과를 살피고, 실시간으로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다. AS7000은 1000개 기준으로 개당 6달러에 공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