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프로에이’ 시리즈 기업용 프로세서 발표
상태바
AMD, ‘프로에이’ 시리즈 기업용 프로세서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0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드명 카리조 프로·고다바리 프로, 상용 제품화

AMD는 점차 복잡해지는 업무 환경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AMD 프로에이(PRO A)’ 시리즈 기업용 모바일 및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카리조 프로(Carrizo PRO)’와 ‘고다바리 프로(Godavari PRO)’란 코드명으로 알려진 AMD 프로에이 시리즈 프로세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Microsoft Windows 10)에 최적화된 설계를 바탕으로 향상된 성능과 신뢰성, 비용 절감을 통한 추가적인 시스템 업그레이드의 가능성을 제공한다.

짐 앤더슨(Jim Anderson) AMD 컴퓨팅 그래픽스 총괄 수석 부사장은, “새로운 AMD 프로 프로세서의 혁신적인 아키텍처는 점점 높아지는 기업용 제품에 대한 요구 조건을 능가하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며, “AMD 프로 프로세서는 보안과 안정적인 성능, 높은 신뢰성을 유지하고 이를 관리해 나갈 수 있도록, 시스템 성능을 희생하지 않고도 기업의 특정 요구 조건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 선택권을 합리적인 비용에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AMD 프로에이 시리즈 프로세서는 기업 시스템에 특화된 제품으로 24개월의 긴 제품 수명과 18개월의 이미지 안정성, 기업용 시스템 수준의 품질 보증, 최대 36개월의 OEM 보증 기간을 지원한다. 또 AMD는 HP, 퀄컴테크놀로지스와의 협업을 통해 최신 HP 엘리트북(EliteBook) 제품에 향상된 모뎀 기술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AMD는 관리 툴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중소기업을 위해 직관적인 시스템 설정이 가능한 원스톱 샵인 ‘AMD 프로 컨트롤 센터(AMD PRO Control Center)’도 선보였다. AMD 프로 컨트롤 센터는 AMD 에너지 세이버(AMD Energy Saver), PC 헬스 센터(PC Health Center), USB 블락커(USB Blocker), 무선 디스플레이(Wireless Display) 등을 통해 AMD 시스템의 성능을 빠르고 간편한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AMD 프로에이 시리즈 프로세서는 DASH(Desktop and Mobile Architecture for System Hardware) 관리 업계 표준인 DMTF(the Distributed Management Task Force)를 지원함으로써 멀티벤더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상의 관리 유연성을 제공한다. 모빌리티 환경에서 기업이 변화를 지속하면서 IT 기기 구매 담당자들은 시스템 툴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기업들의 지원을 필요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