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특허청 차세대 대민용 특허검색 구축
상태바
와이즈넛, 특허청 차세대 대민용 특허검색 구축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10.0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솔루션 대체 … 특허청 특허검색환경 통합

와이즈넛(대표 강용성 www.wisenut.com)은 약 8500만건의 국내외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지식재산정보서비스 전문기관 특허청의 대민용 특허검색서비스(KIPRIS)에 차세대 검색솔루션 ‘서치포뮬러원(SF-1) V5’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와이즈넛은 지난해 특허청의 심사관용 검색시스템(KOMPASS) 차세대 특허검색 사업에 이어 이번 특허청의 대민용 특허검색시스템에서도 기존에 사용하던 외산 검색솔루션에서 SF-1 V5로 대체해 특허청 특허검색환경을 통합했다.

이번 사업은 심사관검색시스템과 대민검색시스템의 검색 솔루션을 와이즈넛의 SF-1 V5로 일원화하고, 특허·실용신안·디자인 등에 대한 대용량 정보 검색과 다양한 분야의 지적 재산 정보 검색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강용성 와이즈넛 사장은 “지난해 특허청 심사관용 검색시스템과 이번 특허청의 대민용 특허검색시스템에서 외산 검색솔루션을 모두 윈백하면서 특허검색환경을 통합한 것은 와이즈넛의 세계적 검색 기술력과 검색솔루션의 우수성을 입증한 것”이라며 “검색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외산 빅데이터 수집/분석 솔루션을 대체해 가며 검색 기반 빅데이터 및 텍스트마이닝 소프트웨어 국내 1위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