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몸 보양, 자연과건강 한방차 인기
상태바
출산 후 몸 보양, 자연과건강 한방차 인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9.30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출산 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산후풍으로 병원을 찾는 이가 늘고 있다. 산후풍이란 출산 후 발생하는 관절통, 전신통증, 감각장애, 과다한 발한 증상 등을 말한다.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통해 기운이 많이 떨어지고 혈액도 많이 부족한 상태에서 찬바람을 쐬거나 무거운 것을 들거나 차가운 물로 목욕을 했을 경우 찬 기운이 몸의 땀구멍을 통해 침범하여 온몸이 여기저기 쑤시고 뼈마디가 아프고 관절이 시리기도 하다.

음식 중에서도 찬음식, 너무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 딱딱한 음식은 산후풍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하시는 것이 좋다. 산후풍에 좋은 음식으로는 쌀밥, 미역국, 소고기(비계를 제외한 살코기), 부드러운 생선류 등이 좋다. 몸이 약해진 상태에서 과도한 움직임이나 스트레스도 문제가 될 수 있다. 아직 몸이 출산 전 상태로 돌아오지 않은 상태에서 아이를 돌보거나 가사일로 인하여 정신적, 육체적으로 무리를 하게 되면 산후풍이 생기기도 한다.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 남편이나 시댁과의 마찰 등 각종 스트레스가 산후풍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산후 우울증 등 산후에 정신적으로 예민해 질 수 있어 특별한 관심과 관리가 요구된다. 따라서 출산 후 몸보양을 위해서 보양식을 많이 찾게 되는데 최근 자연과건강 팔도약초누리에서 나온 한방차가 인기다. 일반적으로 한방차는 마실 때마다 끓여야 해서 불편했다면 자연과건강에서 출시한 한방차는 출산후 몸에 좋은 약초를 끓여만 놓으면 식수대용으로 언제라도 마실수 있어 산모들에게 인기다. 

몸이 피곤하고 무거울 때 먹는 공진단도 인기다. 침향공진단, 사향공진단 등이 있으며 공진당 효능이나 공진단복용법도 자세히 나와 있다. 부모님 생신선물, 칠순, 환갑, 시아버지선물로도 많이 한다. 한약, 보약, 정력에 좋은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많다.

자연과건강에서는 바쁜 현대인들의 상황을 고려해 요즘에는 건강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효과 좋은 영양제부터 보양식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교차가 큰 요즘 같은 날씨에도 잘 어울리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역시 한방차가 좋다.

자연과 건강에서는 우리 몸에 좋은 농산물만을 엄선하여 먹기 간편한 한방차 제품으로 만들고 있다. 마른 약재를 물에 넣고 끓인 후 식수대용으로 마시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한방환이나 음료 팩으로 나온 제품도 있기 때문에 섭취 기호에 맞게 골라서 마시면 된다.

구매는 자연과건강 팔도약초누리 홈페이지(www.paldoherbnuri.com)에서 구매 가능하며 상담전화(070-8281-4885)를 통해 더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