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대표집행임원으로 최진용 사장 선임
상태바
대한전선, 대표집행임원으로 최진용 사장 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9.2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진용 사장 체제로 본격적인 경영정상화 박차

대한전선은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대표집행임원으로 최진용 사장이 선임됐다고 밝혔다. 

IMM PE의 특수목적법인(SPC)인 니케가 유상증자 대금을 납입하고 회사를 인수함에 따라 집행임원제가 도입됐고,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이사회에서 대표집행임원을 선임한 것이다. 이로써 대한전선은 최진용 사장 체제로 본격적인 경영정상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진용 사장은 전선 및 중전기기, 에너지 등 전력 기자재 제조업체를 거치며, 기술개발 및 영업뿐 아니라 재무 및 경영혁신 등의 업무를 두루 섭렵한 전선분야의 전문경영인이다. 이런 점에서 이사회에서도 재도약을 위해 전열을 가다듬고 있는 대한전선을 이끌어 갈 적임자로 최진용 사장을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최 사장은 1977년 대한전선에 입사해 14년간 케이블 설계 및 연구 개발, 생산 등 전력케이블과 관련하여 핵심적인 업무를 맡았으며, 일진전기에서는 전선사업을 론칭하여 현재의 주력사업으로 키워 냈다. 이런 성과로 최사장은 2004년부터 약 8년간 일진전기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올 3월에 대한전선 대표이사로 선임된 후에는 조직 문화 쇄신과 품질 경영을 강조하며 조직의 내실을 다져 왔다. 최 사장은 새로운 대주주를 맞아 재무적 리스크를 해소한 만큼, 조기에 회사를 정상화시키고 수년 내 전선업계의 최고 명성을 되찾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는 집행임원제 도입에 따른 정관 변경과 이사 선임 등 상정된 5건의 안건이 모두 통과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