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지상직 취업 ‘채용규모 더욱 커질 전망’…지금 시기 놓쳐서는 안 된다
상태바
항공지상직 취업 ‘채용규모 더욱 커질 전망’…지금 시기 놓쳐서는 안 된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9.2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추석 연휴와 중국 중추절 기간을 맞아 가장 큰 특수를 누리는 업계 중 하나가 항공업계이다. 연휴에 이어서는 바로 중국의 국경절(10월1일~7일) 기간이 이어지기 때문에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연휴 기간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이 약 21만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기 때문에 항공업계에서는 대목을 맞기 위한 준비에 분주하다.

이와 같은 연휴 특수는 항공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이며 이 같은 상승세가 일시적인 연휴 특수에 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는 상반기 항공 교통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9.9% 증가하여, 이 같은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인천공항에 2018년 제2여객터미널이 완공될 계획이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필요한 인력을 충원할 것이고 전반적인 취업난과는 별개로 항공업계의 채용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26년간 항공업계 취업분야의 한 길만을 걸어 온 ANC지상직학원에 항공업계 취업 전망과 취업 정보, 지상직 교육에 대한 문의가 최근 들어 더욱 많아진 이유이기도 하다.

항공사지상직의 장점은 다양한 항공사의 숫자만큼이나 다양한 업무 포지션이 있기 때문에 해당 업무에 맞는 인재상을 선발하기 위해 자격요건 및 면접전형 또한 매우 다양하다고 그만큼 기회가 많다는 점이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대졸공채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인턴이나 일반직의 경우에는 고졸 및 전문대 출신 지원자들이 지원 가능한 포지션도 많은 편이고, 높은 스펙의 지원자가 무조건 유리한 것이 아니라 업무별 특성에 적합한 인재라고 판단이 되면 합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성에 맞는 분야를 잘 선택하고, 뚜렷한 취업의지를 보이면 합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ANC지상직학원에서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적합한 항공사지상직 포지션에 대한 정보와 자격요건 등의 면접 정보, 준비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생에게는 오직 항공사 취업을 목표로 구성된 효율적인 커리큘럼과 실질적인 훈련 제공으로 높은 취업률을 지속시키고 있다.

ANC지상직학원의 남다른 경쟁력은 26년간의 교육 노하우 뿐만 아니라 항공사채용대행사로 쌓아온 26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항공사에서 추천이나 특채를 의뢰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ANC지상직학원 취업지원센터에서는 ANC지상직학원 수강생들에게 보다 많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월에 국내사 아웃소싱 및 외항사 GSA 등의 전문업체와의 산학협정(MOU)을 체결하여 취업지원 시스템을 한층 강화하였다.

지상직취업 자격조건과 면접준비에 있어 ANC지상직학원은 지상직취업의 필수자격증이라고 일컬어지는 CRS 예약, 발권 자격증을 아시아나 애바카스 과정으로 고용노동부 훈련승인을 받아, 국비지원으로 최소 70% 에서 많게는 100% 까지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취득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운영중이며, 아울러 면접에 기본이 되는 한국어인터뷰, 영어인터뷰 등 기초과정을 시작으로 최종 지상직 합격을 위한 심화과정, 모의면접까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항공업계 취업준비생이라면 지금과 같이 채용 규모가 확대되는 시기를 놓치지 말고 자격조건을 갖추기 위한 준비와 철저한 면접 준비를 지금부터 시작해야 한다.

지상직 업무, 지상직 채용전망, 대졸공채, 지상직 면접정보, 국비지원, 자비부담금조회, CRS자격증, 애바카스, 예약, 발권, 수강료 등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ANC지상직학원 홈페이지(www.iloveanc.com) 또는 ANC지상직학원 대표전화 (1644-0223)로 가능하며, 방문시 자세한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