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캠퍼스·(재)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학교밖청소년 학습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iMBC 캠퍼스·(재)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학교밖청소년 학습지원’ 업무협약 체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9.2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iMBC캠퍼스가 (재)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용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와 지난 18일 용인시 ‘학교밖청소년의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용인시 학교밖청소년이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으로 최소한의 사회자립기반을 마련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한 목적에서 출발됐다.

본 협약을 통해 (재)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은 iMBC캠퍼스로부터 학교밖청소년 지원관리를 위한 최적화된 검정고시 이러닝 시스템을 제공받고 검증된 검정고시 콘텐츠와 최고의 학습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재)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유종수 상임이사는 “국내 1위 검정고시 브랜드인 iMBC 캠퍼스와 MOU를 체결하게 되어 기쁘고 기대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iMBC캠퍼스와 함께 용인시의 학교밖청소년 교육복지 향상과 학습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용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권선희 센터장은 “기초과정부터 기본이론/실력완성/최종마무리과정 등 체계화된 학습 커리큘럼이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 협약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iMBC 캠퍼스 이승민 기조실장은 "경제적∙사회적으로 소외된 학교밖청소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근본적 자립을 위한 기초학력취득의 기회를 열어주고자 본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며 “이에 그치지 않고, 검정고시로 중졸∙고졸 학력을 취득한 학교밖청소년들이 4년제 학사학위 취득까지 할 수 있도록 ‘독학학위제’로의 연계 확대하는 방안도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MBC 캠퍼스(www.imbccampus.com)는 초∙중∙고 검정고시와 1년 만에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독학학위제 학습콘텐츠를 제작, 서비스하는 온라인 교육 브랜드이다. 학교밖청소년 외에도 국방부, 여성가족부(한부모시설), 법무부(소년원),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및 소외계층의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